상단영역

본문영역

프레시지, 박막례 할머니 '오징어, 된장 국수' 출시

프레시지, 박막례 할머니 '오징어, 된장 국수' 출시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1.12.06 08:51
  • 수정 2021.12.06 08:5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막례 할머니 국수 밀키트 2종

프레시지가 13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유튜버 ‘박막례 할머니’가 런칭한 브랜드 ‘빅토리아막례‘와 협업하여 국수 밀키트 2종을 6일 출시했다.

이번 출시 제품은 ‘박막례 비빔국수’와 ‘박막례 국물떡볶이’에 이어 세 번째로 선보이는 팬덕트(Fan+Product) 제품이다. ‘박막례 밀키트’는 유튜브 채널에서 박막례 할머니가 소개한 레시피를 직접 구현해보고 싶다는 팬들의 제품화 요청에 따라 출시하게 되었으며, 높은 팬덤을 바탕으로 배민쇼핑라이브 방송 완판 행진 및 누적 최다 판매량 기록을 경신하고 있다. 처음 출시한 ‘박막례 비빔국수’는 라이브 방송 1분 만에 2만 1천 개가 전량 완판 되었으며, 지난달 출시한 ‘박막례 국물 떡볶이’는 방송 2회만에 7만 개를 완판 시켰다.

세 번째 협업 제품은 ‘박막례 할머니’ 유튜브 채널에서 280만 조회 수를 기록한 ‘오징어 비빔국수’와 135만 조회 수를 기록한 ‘차돌 된장국수’ 영상의 레시피를 구현해낸 제품들로 나왔다. 박막례 할머니만의 비법 소스와 레시피를 그대로 구현해 내 영상 속 국수를 집에서도 손쉽게 요리해 먹을 수 있다.

박막례 오징어 비빔국수
박막례 차돌 된장국수

‘박막례 국수’ 밀키트는 ▲신선한 오징어를 통째로 넣고 감칠맛을 자아내는 비법 양념과 탱글한 면발이 어우러져 중독적인 매콤함이 특징인 ‘박막례 오징어 비빔국수’ ▲고소한 차돌박이와 소면을 넣고 박막례 할머니표 된장맛과 멸치, 다시마, 새우가 들어간 천연 다시팩으로 우려내 담백하고 진한 국물 맛을 자랑하는 ‘박막례 차돌 된장국수’ 2종으로 구성됐다.

프레시지 손희진 상품기획자는 “박막례 밀키트는 신제품이 나올 때마다 배민쇼핑라이브 방송에서 최다 판매량 기록을 갱신하는 인기 협업 시리즈다.”라며, “박막례 할머니처럼 간편식을 쉽게 선보일 수 있도록 돕는 퍼블리싱 사업을 통해 더 많은 인플루언서들과 화제성 높은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프레시지는 8,000평 규모의 신선 HMR 전문 생산시설과 유통 역량을 바탕으로 인플루언서를 비롯해 국내 유명 외식 브랜드, 소상공인들의 레시피를 제품화하고 유통망과 판로를 열어주는 간편식 퍼블리싱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웹드라마 ‘밀키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신상출시 편스토랑’에 이어 힙합 레이블 AOMG의 ‘후디의 요리 모음집’까지 다양한 콘텐츠들과 연계한 협업 제품을 기획해 눈길을 끌고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프레시지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