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다세권 입지 갖춰 연말 분양 열기 주도, '제일풍경채 검단 Ⅰ' 눈길

다세권 입지 갖춰 연말 분양 열기 주도, '제일풍경채 검단 Ⅰ' 눈길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1.12.18 09: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일건설이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 AA15블록에 공급하는 ‘제일풍경채 검단 1차’ 분양 열기가 후끈 달아오르고 있다. 총 1425가구 대단지인데다,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84·111㎡ 중대형 타입으로 선보인다. 특히 검단신도시 내 최고 입지를 자랑하는데다, 브랜드 파워까지 더해져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제일풍경채 검단 1차는 인천 1호선 연장(2024년 예정) 신설역(102역) 초역세권 입지가 눈에 확 들어온다. 향후 지하철이 뚫리면 서울 김포공항역, 마곡나루역까지 단시간 내에 도달 가능해진다. 검단-경명로간 도로(예정), 원당~태리간 광역도로(예정) 등 수도권 곳곳을 연결하는 촘촘한 도로망도 더해진다.

검단신도시 내 공인중개사무소 관계자는 “검단신도시 기존 입주 단지를 보면 역세권에 자리한 아파트 시세가 50%가량 더 비싸다”며 “제일풍경채 검단 1차가 향후 지역 시세를 리딩할 가능성이 높은 이유”라고 말했다.

핵심 인프라가 모두 도보권에 자리한 제일풍경채 검단 1차 위치도

원스톱 교육 인프라도 단연 돋보인다. 단지 내 어린이집이 조성될 예정이며, 유치원부터 초·중·고교 부지가 모두 반경 300m 내에 위치한다. 자녀 학교 문제로 이곳저곳 이사를 다닐 필요가 없는 셈이다. 단지 앞에 상업지역이 들어설 예정이라 편의시설 이용도 쉽다. 또한 주변이 금정산, 고산, 배매산 등 녹지로 둘러싸인 ‘숲세권’인 점도 특징이다.

부동산 전문가는 “검단신도시는 현재 30여개 단지가 입주 예정인 1단계 조성사업이 마무리된 상태며, 추가적인 2~3단계 개발로 인프라가 지속 개선 중”이라며 “스마트도시법에 따라 스마트도시 건설사업 실시계획 승인을 받은 최초의 신도시인 데다 호출버스인 아이모드 등이 도입되는 등 첨단도시 이미지가 더해지고 있는 점도 강점”이라고 말했다.

제일건설 풍경채 브랜드 파워에 걸맞은 설계·상품도 적용된다. 전 가구 남향위주에 4베이(Bay) 판상형을 도입했으며, 3면 발코니(일부), 1층 테라스(일부) 구조로 개방감을 극대화하고 실사용 면적을 높였다.

제일풍경채 검단 1차 전용면적 111㎡A 타입 실내 유니트

단지 중심에는 폭만 약 100m에 이르는 녹지가 들어서 휴식을 즐기기 좋으며, 어린이를 위한 물놀이터, 다채로운 정원이 마련된다. 수영장(4레인), 유아풀, 사우나,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작은 도서관 등 다양한 입주민 커뮤니티시설도 갖춘다.

청약은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2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9일 1순위 청약을 받는다. 특별공급 중 신혼부부, 생애최초 유형은 추첨제 물량이 있고, 특별공급을 제외한 전용면적 111㎡타입 절반 역시 추첨으로 당첨자를 정해 가점이 부족한 수요도 당첨을 노려볼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검단신도시는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가격 경쟁력을 갖췄고, 추첨제 물량까지 있어 가점이 부족해도 당첨을 노려 볼만하다”며 “최고의 입지에서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에 걸맞은 우수한 상품으로 구성해 연말 내집마련에 나서는 고객들의 기대치에 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