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편집 : 2024-04-20 17:48 (토)

본문영역

'벤츠 BMW에 도전!' 폴스타코리아, '데스티네이션 서울’ 오픈

'벤츠 BMW에 도전!' 폴스타코리아, '데스티네이션 서울’ 오픈

  • 기자명 김미영
  • 입력 2021.12.22 14:3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주한스웨덴대사 다니엘 볼벤(Daniel Wolvén), 에이치모터스 황호진 대표, 폴스타 코리아 함종성 대표

스웨덴의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가 국내 첫 전시공간인 '데스티네이션 서울'을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데스티네이션 서울은 339㎡ 규모의 1층 전시공간과 414㎡ 규모의 지하1층 핸드오버 박스로 구성됐다. 폴스타는 모든 차량을 온라인에서만 판매할 계획인데 이와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오프라인 공간을 마련한것. 미니멀리즘한 실내 환경 속에서 고객들은 마치 갤러리에서 작품을 감상하듯 자신만의 속도에 따라 브랜드와 차량을 충분히 경험할 수 있다.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들과 차량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원하는 고객들을 돕기 위해 전시장 내에 ‘폴스타 스페셜리스트를 배치한다. 고객이 원할 경우, 차량에 대한 설명부터 온라인 주문 방법, 시승 신청 등 폴스타 온라인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의 쉬운 이해를 돕는다.

폴스타 코리아 데스티네이션 서울 강혁 콜라보 Artwork

폴스타 코리아는 이번 오픈을 기념해 콘셉트 카 ‘프리셉트’를 일주일간 전시한다. 프리셉트는 전 세계 단 두 대 뿐인 폴스타 콘셉트 카로, 세 가지 핵심 가치인 순수, 진보, 성능에 기반한 미래 디자인 방향성을 제시한다.

또 디자인과 지속가능성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패션 디자이너 듀오 강혁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제작한 작품도 전시된다. 강혁의 작품은 폴스타 2에 실제 사용된 안전벨트와 친환경 원사로 제작한 안전벨트를 함께 사용해 제작됐다. 지속가능성에 대한 폴스타의 의지와 메시지를 함축적으로 담아내는 한편, 폴스타 2의 국내 출시일인 2022년 1월 18일을 강혁 고유의 바코드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함종성 폴스타 코리아 대표는 "100% 온라인 판매에 오프라인의 시너지가 결합된 신개념 전시공간 데스티네이션을 통해 제품이 고객에게 전달되는 전 과정에서 폴스타가 추구하는 프리미엄한 경험과 가치를 전달할 계획"이라며 "데스티네이션 서울을 시작으로 연내 스타필드 하남에 '스페이스 경기', 내년 1월 중 부산 센텀시티에 '스페이스 부산', 그리고 1분기 내 '데스티네이션 제주' 등을 열고 고객과의 접점을 꾸준히 늘려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지피코리아 김미영 기자 may424@gpkorea.com, 사진=폴스타코리아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