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앤컴퍼니, '대전 대덕구-전북 완주군' 3천만원 저소득층 기탁
한국앤컴퍼니, '대전 대덕구-전북 완주군' 3천만원 저소득층 기탁
  • 박한용
  • 승인 2021.12.29 09: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앤컴퍼니 대전 대덕구 장학금 전달
한국앤컴퍼니 ES)사업본부 황정찬 대전공장장과 박정현 대덕구청장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앤컴퍼니의 장학금 전달식이 진행되고 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의 지주사인 한국앤컴퍼니는 연말을 맞아 대전광역시 대덕구청과 전라북도 완주군청을 방문해 각각 저소득층 학생 지원 장학금 2000만원과 희망복지 성금 1000만원 등 지역사회 이웃들에 총 3000만원의 성금을 기탁했다고 29일 밝혔다.

앞서 지난 21일엔 한국앤컴퍼니 ES사업본부 황정찬 대전공장장이 대전 대덕구청을 방문해 글로벌 인재육성 사업 지원을 위한 장학금 2000만원을 전달했다. 장학금은 어려운 가정형편에도 열심히 학업에 매진하고 있는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 후원에 사용된다. 한국앤컴퍼니 ES사업본부는 지난 2012년부터 대전 대덕구 글로벌인재육성사업에 장학금 지원을 시작해 현재까지 총 1억8000여만 원의 성금을 기탁했다.

한국앤컴퍼니 전북 완주군 성금 전달
한국앤컴퍼니 ES)사업본부 전주 생산지원팀 오상근 팀장과 박성일 완주군수가 참석한 가운데 한국앤컴퍼니의 성금 전달식이 진행되고 있다.

이어 28일 전북 완주군청에서 진행된 성금 기탁 행사에는 한국앤컴퍼니 ES사업본부 전주 생산지원팀 오상근 팀장과 박성일 완주군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한국앤컴퍼니 ES사업본부는 지난 2007년부터 지속적으로 완주군에 희망복지 성금을 전달해왔다. 전달된 성금은 지역 내 저소득 가구의 생활환경을 개선하고 사회복지시설을 지원하는 데 활용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대전시와 완주군 일대 장애인의 이동 편의를 돕는 전동이동보조기기 배터리 나눔 등 다양한 지원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한국앤컴퍼니는 올해 4월 ㈜한국아트라스비엑스의 흡수합병 절차를 완료하고 ‘사업형 지주회사’로 공식 출범해 핵심사업 경쟁력 강화 및 신규 사업 발굴에 적극 나서고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한국앤컴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