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천안의 실리콘밸리' 비즈니스 특구 최중심 '백석 스타비즈' 지식산업센터

'천안의 실리콘밸리' 비즈니스 특구 최중심 '백석 스타비즈' 지식산업센터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1.12.30 09:4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 스타비즈 지식산업센터 투시도

2022년 새해 1월 계룡건설그룹의 KR산업이 천안의 실리콘밸리로 주목받는 백석 비즈니스 특구에 백석 스타비즈 지식산업센터를 공급한다고 밝혀 투자자와 CEO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이 지식산업센터는 천안시 서북구 백석동 555-27번지 일대에 지하 1층~지상 11층 규모로 조성되며, 지식산업센터와 근린생활시설, 업무시설이 함께 들어선다.

백석 스타비즈 지식산업센터가 들어서는 백석 비즈니스 특구는 인근에 천안 2·3·4 일반산업단지, 삼성 SDI 등이 밀집해 있어 천안 내에서 지식산업센터의 최적화된 입지로 주목받고 있는 곳이다. 

우선, 전국 어디로든 손쉽게 이동할 수 있는 교통환경을 자랑한다. 천안아산역을 통해 KTX, SRT를 이용할 수 있으며, 천안IC, 북천안IC 등 도로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또한 1호선 두정역도 이용이 편리해 서울 및 수도권을 비롯해 전국으로의 이동이 용이하다. 

풍부한 도심 인프라도 천안의 다른 지식산업센터에 비해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지식산업센터 인근으로 '천안의 강남'이라 불리는 불당지구가 위치해 있어 다양하고 수준 높은 생활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으며, 노태산, 능수버들공원 등의 쾌적한 그린 인프라도 누릴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백석 스타비즈 지식산업센터는 불당지구와 백석지구 등 대규모 주거단지에 둘러싸여 있어, 이곳에 사는 사람들 사이 최고의 직주근접 입지로 평가받으며 풍부한 배후수요를 품은 입지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렇듯 탁월한 입지여건의 백석 스타비즈 지식산업센터는 계룡건설그룹의 KR산업이 시공사로 참여하여 최첨단 시설과 최고의 업무환경을 갖출 것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계룡건설그룹의 KR산업이 시공하는 백석 스타비즈 지식산업센터는 제조업부터 일반 사무업까지 입주할 수 있는 지식산업센터로 창고형, 드라이브인, 업무형의 섹션오피스로 구성되며, 각 업종의 특성에 따라 맞춤 설계를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제조형 특화 지식산업센터를 표방하고 있는 만큼 제조업을 위한 다양한 특화설계가 다양하게 적용된다. 제조업을 위해 지상 7층까지 드라이브인 시스템을 적용해 하역에 신경 썼으며, 5.4m의 층고 설계로 입주사들의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사무 업종을 위해서는 섹션오피스 전 호실에 테라스 공간을 설계해 특별함을 더한다. 이를 통해 사무실을 벗어나지 않고도 쾌적하게 분리된 공간에서 휴식과 여유를 즐길 수 있어 입주 기업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이 외에도 백석 스타비즈 지식산업센터는 최신 냉난방 첨단시스템을 적용해 입주기업의 추가 설치비 등의 비용을 절감시켜 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백석 스타비즈 지식산업센터의 홍보관은 천안 서북구 백석동에 위치한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