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조선 픽업 자존심' 쌍용차 뉴 렉스턴 스포츠&칸 출시…"파워트레인 강화"

'조선 픽업 자존심' 쌍용차 뉴 렉스턴 스포츠&칸 출시…"파워트레인 강화"

  • 기자명 김기홍
  • 입력 2022.01.04 17:2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쌍용자동차가 국산 픽업트럭의 자존심인 렉스턴 스포츠와 칸 모델의 상품성 강화 모델을 선보인다. 최근 수입 픽업 트럭이 국내 시장에 대거 등장하는 것에 대응하기 위해서다. 

쌍용차는 국내 픽업트럭 시장에서 입지를 공고히 하기 위해 상품성을 강화한 ‘뉴 렉스턴 스포츠&칸’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신형 렉스턴 스포츠&칸은 강력해진 파워트레인을 탑재하고 국내 픽업트럭 최초로 첨단 커넥티드카 시스템을 적용한 모델이다. 16가지의 첨단 주행 보조시스템(ADAS)으로 높은 안전성도 갖췄다.

뉴 렉스턴 스포츠&칸은 업그레이드된 2.2 LET 디젤엔진과 아이신(AISIN AW) 6단 자동변속기 조합으로 최고출력 202마력, 최대토크 45.0kg·m를 발휘한다. 더욱 엄격한 배기가스 배출 규제인 유로6D 스텝2를 충족해 질소산화물(NOx) 등 유해물질을 줄이고, ISG 시스템을 신규로 적용하여 연비 효율성을 높였다.

랙 타입 전자식 스티어링 시스템(R-EPS)을 적용해 조향감과 NVH 성능을 높였다. 4륜구동 시스템을 바탕으로 3t까지 견인해내며 트레일러 스웨이 컨트롤 기능 탑재로 더욱 안전한 레저활동을 돕는다.

소비자의 용도와 수요에 맞게 오픈형 데크를 선택할 수 있다. 스포츠와 칸의 데크 용량(VDA 기준)은 각각 1011ℓ, 1262ℓ다. 적재량은 스포츠 모델 400kg, 칸 모델 최대 700kg(파워 리프 서스펜션)까지 적재 가능하다. 다이내믹 5링크 서스펜션 모델의 경우 500kg까지 가능하다. 다이내믹 서스펜션은 높이를 약 10mm 상승시켜 안정적인 험로 주파를 지원한다.

신형 스포츠&칸은 기존 9가지에서 16가지의 첨단 주행안전 보조시스템(ADAS)을 대거 탑재해 주행 안전성을 극대화하여 사고 예방의 안전성을 높였으며, 국내 최초로 픽업모델까지 커넥티드카 서비스 인포콘(INFOCONN)을 적용해 편의성까지 증대시켰다.

기존 모델에 적용한 9가지 ADAS에 수입 픽업모델에도 없는 독보적인 기능인 ▲중앙차선유지보조(CLKA) ▲차선유지보조(LKA)를 비롯해 ▲후측방 충돌보조(BSA) ▲후측방 접근충돌방지보조(RCTA) ▲안전하차경고(SEW) ▲안전거리경고(SDW) ▲부주의운전경고(DAW) 등 7가지의 안전기술을 포함해 총 16가지의 첨단 주행안전 보조시스템(ADAS)은 향상된 안전성을 제공한다.

또 랙 타입 전자식 스티어링 시스템(R-EPS)을 적용하여 조향감과 NVH 성능이 우수하고, 4륜구동 시스템을 바탕으로 한 3톤의 견인능력을 활용해 요트나 트레일러 견인도 문제없을 뿐만 아니라 트레일러의 움직임을 감지해 구동력과 브레이크를 제어하는 트레일러 스웨이 컨트롤(Trailer Sway Control) 기능을 탑재하여 더욱 안전한 레저활동을 도와준다.

광활한 오픈형 데크는 이용자가 용도 및 니즈에 따라 스펙을 모델별로 선택할 수 있다. 스포츠와 칸의 데크 용량(VDA 기준)은 각각 1,011ℓ와 1,262ℓ이며, 적재량은 스포츠 400kg, 칸은 최대 700kg(파워 리프 서스펜션)까지 적재 가능하고 다이내믹 5링크 서스펜션 모델은 500kg까지 가능하다. 더불어 다이내믹 패키지로 특별하게 구성된 다이내믹 서스펜션은 높이를 10mm 가량 상승시켜 험로 주파능력 개선 등 주행 안정성을 향상시켜준다.

신형 스포츠&칸은 기존 9가지에서 16가지의 첨단 주행안전 보조시스템(ADAS)을 대거 탑재해 주행 안전성을 극대화하여 사고 예방의 안전성을 높였으며, 국내 최초로 픽업모델까지 커넥티드카 서비스 인포콘(INFOCONN)을 적용하여 편의성까지 증대시켰다.

커넥티드카 시스템 인포콘은 차량 시동과 공조장치 작동을 비롯한 원격제어와 보안, 차량 관리는 물론 스트리밍 콘텐츠를 활용한 엔터테인먼트까지 전방위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고로 인해 에어백이 작동될 경우에는 인포콘 상담센터를 통해 조치 받을 수 있는 에어백 전개 알림 서비스가 업계에서 유일하게 10년 무상 제공된다. 이외에도 스마트 홈 컨트롤(LG유플러스 해당 서비스 가입 시), 다양한 검색, 오디오 콘텐츠 재생 기능을 즐길 수 있다.

신형 렉스턴 스포츠 모델의 판매 가격은 ▲와일드(M/T) 2519만원 ▲프레스티지 3075만원 ▲노블레스 3450만원 ▲익스페이션 3740만원이다. 칸 모델은 ▲와일드 2990만원 ▲프레스티지 3305만원 ▲노블레스 3725만원 ▲익스페디션 3985만원이다.

쌍용차 관계자는 "신형 스포츠&칸의 업그레이드된 상품성과 감성적 가치는 위드코로나에 맞춰 변화될 일상에 새로운 활력과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며 "픽업트럭 시장에서 대한민국 1위 브랜드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쌍용차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