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기획 '청년다방', 베트남 직영 1,2호점 오픈…K-푸드 선도
한경기획 '청년다방', 베트남 직영 1,2호점 오픈…K-푸드 선도
  • 지피코리아
  • 승인 2022.01.14 14: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한경기획의 대표 브랜드이자 명품 떡볶이 브랜드 ‘청년다방'이 베트남 직영1, 2호점을 성황리에 오픈하며, K-푸드 트렌드의 선두 기업으로 앞장섰다.

프리미엄 떡볶이 프랜차이즈 청년다방은 1분당 3.8개의 떡볶이 판매량을 세우며 국내 500개 이상 매장을 운영 중인 떡볶이 브랜드다. 명품 즉석 떡볶이와 통큰 커피 등의 메뉴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복합 외식 공간을 제공하며 인기를 끌었다.

최근에는 한국을 넘어 베트남 시장에도 진출하여 직영1,2호점울 베트남 호치민 직영점을 빠르게 오픈해, K-푸드로서 성공적인 진출 소식을 알린 바 있다. 지난해 12월 23일과 올해 1월 13일에 베트남 호치민에 직영점을 오픈한 청년다방은 현지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청년다방을 K-푸드 선두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이어서 오는 1월 말과 2월 초에는 베트남 3, 4, 5호점을 연달아 오픈할 예정이다. 청년다방이 베트남을 포함한 전 세계로 뻗어 나가는 글로벌 프리미엄 떡볶이 브랜드로 자리 잡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주)한경기획의 한경민 대표는 “청년다방과 여러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딩을 통해 다져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베트남 등 글로벌 시장에 K-FOOD 문화를 알리기 위해 이번 베트남 1∙2호 직영점 오픈을 준비하게 됐다"라며 “베트남의 경우 오프라인 매장 운영뿐만 아니라 배달 운영까지 활성화되어 있어 배달 시장까지 사로잡는 글로벌 외식 문화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전했다. 

청년다방 베트남 1호점은 37-39 쯩선, 15동, 10군 (37-39 Trường Sơn, Phường 15, Q.10)에 있으며 베트남 2호점의 위치는 88 레득터거리, 6동, 고밥군(88 Lê Đức Thọ, Phường 6, Q.Gò Vấp)다.

한편, (주)한경기획은 외식 브랜딩을 전문으로 하는 글로벌 외식 문화 플랫폼 기업으로, 새로운 외식 문화 창조에 앞장서 왔다. 청년다방 외에도 은화수식당, 심야식당 치치 등의 브랜드를 운영 중이며,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기획과 운영 관리, 가맹 사업 전개 등을 주요 서비스로 하고 있다. 

현재 일자리 창출과 상점 재건 사업, 상권 활성화, 외식 산업 수준 향상, 외화 획득 및 문화 교류 등의 사회 공헌 활동도 이어가는 중이다. (주)한경기획 및 청년다방 관련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