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모델S’ 요크 스티어링 휠, 애프터마켓 등장
테슬라 ‘모델S’ 요크 스티어링 휠, 애프터마켓 등장
  • 김미영
  • 승인 2022.01.14 18: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슬라 ‘모델S’를 위한 스페셜 요크 스티어링 휠이 애프터마켓에 등장해 화제다.

지난해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요크 스티어링 휠에 대해 ‘운전 시야 등에 훨씬 유리한 측면이 있다“며 ”앞으로 선보일 모델S에 해당 휠만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미래적이며 멋진 디자인’이라는 긍정적 평가와 ‘주행 중 손이 미끄러진다’ ‘조작이 불편하다’ 등 부적적인 평가가 대립하는 상황이다.

최근 테슬라 전문 튜닝 전문점 ‘T-스포트라인(Sportline)’은 다양한 디자인의 요크 스티어링 휠 상품을 선보이며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해당 상품들은 상단 림을 제외하고는 거의 동일한 디자인을 선보이는데 특별한 재료로 마감된 요크도 선택할 수 있다.

그러나 가장 큰 문제는 제품이 ‘플러그앤플레이(plug-and-play)’ 즉, 단순 교체 후 간편한 사용으로 이어지지 않는다는 점이다.

미국 전기차 전문매체 일렉트렉은 “새로운 휠과 함께 에어백도 교체해야 하며 ‘콜드 웨더 패키지’ 옵션이 장착된 경우 스티어링 휠 열선 기능을 사용할 수 없게 된다”며 모든 기능이 호환되는 것은 아니라고 지적했다.

/지피코리아 김미영 기자 may424@gpkorea.com, 사진=T-스포트라인(Sport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