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사이버트럭’ 두 가지 버전 등장?...3월 공개
테슬라 ‘사이버트럭’ 두 가지 버전 등장?...3월 공개
  • 김미영
  • 승인 2022.01.16 15: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슬라 ‘사이버트럭’이 다른 크기의 두 가지 버전으로 제공될 것이라는 전망이 등장했다.

미국 전기차 전문매체 인사이드EVs에 따르면 트립 초드리 글로벌 에쿼티즈 리서치(GER) 애널리스트는 “테슬라가 오는 3월에 개최될 것으로 예상되는 특별 행사에서 두 가지 버전의 사이버트럭을 모두 공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초드리는 또 “두 가지 버전의 사이버트럭은 지난 2019년 처음 선보였던 모습과 달리 디자인과 성능 부문에서 상당한 변화를 보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구체적인 변화에 대해 자세한 설명이 이어지지는 않았으나 ‘사이즈가 약 15~20% 정도 작다’고 언급했으며 오는 26일 예정된 지난해 4분기 실적 발표일에는 관련 내용이 다뤄지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일론 머스크 CEO는 2019년 ‘테슬라가 더 작은 사이즈의 사이버트럭을 만드는 것이 매우 합리적일 것’이라고 밝힌 바 있으나 공식적으로 사실을 확인한 적은 없다.

한편 2021년 출시를 선언했던 사이버트럭 출시일은 올해 말로 연기됐고, 최근 테슬라 홈페이지에는 생산일 정보가 삭제되면서 다시 한 번 출시가 미뤄지는 것이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되는 상황이다.

인사이드EVs는 “경쟁 업체들이 전기픽업을 먼저 선보이면서 인상적인 사양 및 기능 등을 확인한 테슬라가 중요 사항 변경을 결정하면서 사이버트럭의 출시 일정은 점차 늦춰지고 있다”고 분석했다.

/지피코리아 김미영 기자 may424@gpkorea.com, 사진=인사이드EV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