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화건설, ‘포레나’ 완판 행진…'한화 포레나 청주매봉'으로 명맥 이어간다

한화건설, ‘포레나’ 완판 행진…'한화 포레나 청주매봉'으로 명맥 이어간다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2.01.19 11:2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감도

한화건설(대표이사 최광호)이 프리미엄 명품 주거 브랜드 ‘포레나(FORENA)’ 론칭 이후 전국 각지에서 승승장구하며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있다. 

한화건설은 지난 2019년 주거 브랜드 ‘포레나’를 론칭하고, 지금까지 총 17개 단지 연속 완판(완전판매) 기록을 세웠다. 충남을 시작으로 대전, 전북, 부산, 경기, 전남 등 전국 각 지역에서 성공적인 분양을 통해 브랜드 위상을 높이고 있는 것. 특히 ‘포레나 전주에코시티(63.64대 1)’, ‘포레나 부산덕천(88.28대 1)’ 등은 당시 지역 내 최고 경쟁률을 기록하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이처럼 수요자들이 ‘포레나’ 브랜드를 선호하는 이유는 건설 명가 한화건설이 시공하는 만큼 안정성과 신뢰도를 바탕으로 공급 후 지역 대장주 아파트로 떠올라 높은 프리미엄까지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특별한 일상의 시작'이라는 브랜드 슬로건에 맞게 차별화된 상품성을 갖춘 것도 한 몫 했다는 평가다.

실제 경남 진주에 위치한 ‘포레나 신진주’ 아파트는 2019년 ‘꿈에그린’에서 ‘포레나’로 변경 후 지역 대장주로 떠오르며, 시세를 리드하고 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에 따르면 ‘포레나 신진주’ 전용면적 84㎡는 2021년 8월, 4억 8,700만원에 거래되며, 2020년 8월 거래된 3억 2,500만원보다 1억 6,000만원 이상 올랐다.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포레나’는 론칭 2년 만에 최정상급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2021 상반기 한경주거문화대상 브랜드 대상(포레나 수원장안)과 제25회 매일경제 살기좋은 아파트 고층주거부문 최우수상(포레나 영등포) 수상에 이어 부동산 정보 플랫폼 부동산114가 선정한 ‘2021년 베스트 아파트 브랜드’ 톱10에 선정됐다. 

또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라이프스타일 캐릭터 ‘포레나 프렌즈’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 수상, ‘DNA 파리 디자인 어워드 2021’과 ‘K-Design 어워드 2021’에서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 3관왕도 달성했다.

한화건설 관계자는 “포레나 브랜드로 올해까지 전국에 4만 세대 이상을 분양할 계획”이라며, “아파트, 주상복합, 오피스텔 등 공동주택 통합 단일브랜드인 포레나를 통해 서울 거점 지역, 지방 대도시 분양 및 노출빈도 확대를 통해 브랜드 위상을 더욱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런 가운데 한화건설이 1월 충북 청주에 첫 포레나 브랜드 ‘한화 포레나 청주매봉’ 분양을 앞두고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 아파트는 충북 청주시 모충동 산 62-10번지 일대 지하 2층~지상 29층, 21개 동, 전용 74~104㎡ 총 1,849세대의 대규모 단지로, 타입별로는 △74㎡A 246세대, △74㎡B 49세대, △84㎡A 896세대, △84㎡B 366세대, △104㎡ 292세대다.

포레나 청주매봉은 청주에 선보이는 첫 포레나 아파트인 만큼 포레나만의 특화된 설계와 시스템이 적용된다. 전 세대 남향 위주 동 배치 및 4Bay 판상형 구조로 설계돼 채광과 통풍은 물론, 개방감도 뛰어나다. 집안 곳곳에는 풍부한 수납공간으로 공간활용도를 높였고, 입주민을 위한 최첨단 스마트시스템 등도 도입된다.

또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숲세권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포레나 청주매봉은 청주 최대 규모의 매봉공원을 집 바로 앞에서 누릴 수 있는 단지로 주목을 받고 있다. 단지를 품은 매봉공원은 29만 5,764㎡로 청주 최대규모 도시공원으로 개발될 예정이며, 이는 여의도공원의 약 1.3배 면적에 달한다. 매봉공원은 기존 지형을 최대한 보존한 ‘산지형 공원’으로 등산과 산보를 즐기는 인근 주민들에게 많은 각광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공원부지 내에는 정원, 휴게쉼터, 다수의 숲속체력단련장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청주 원도심의 완성된 교통 여건도 누릴 수 있다. 먼저 차량 이용시 모충로, 청남로 등을 통해 청주 각 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고, 경부고속도로, 중부고속도로 등 광역도로망 진입도 용이하다. 단지 인근 13개 노선이 운영되는 버스정류장 이용도 편리하다. SK하이닉스, LG전자 등이 입주해 있는 청주일반산업단지, 다목적 방사광가속기 개발이 예정된 오창테크노폴리스 등 다양한 산업단지로의 직주근접 수혜도 예상된다. 

교육 환경도 좋다. 인근 모충초, 운호중·고, 충북여중·고 등을 도보로 통학할 수 있고, 서원도서관, 남성중 인근에 위치한 학원가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충북대, 서원대, 청주교육대 등도 가깝다. 

남문로, 북문로 등 청주를 대표하는 원도심 생활편의시설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반경 3km 이내에 위치한 홈플러스, 육거리시장 등은 물론 CGV, 청주종합운동장, 청주예술의전당 등 문화시설도 가깝다. 충북대병원, 법원청사, 충청북도청, 모충동행정복지센터 등 병원시설과 행정시설도 인접해 있다.

한편, 한화 포레나 청주매봉의 견본주택은 1월 중 오픈할 예정이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한화건설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