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종합건설, 'KTX송도역 서해그랑블 더 파크' 내달 분양
서해종합건설, 'KTX송도역 서해그랑블 더 파크' 내달 분양
  • 지피코리아
  • 승인 2022.01.21 13: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X송도역 서해그랑블 더 파크 투시도
KTX송도역 서해그랑블 더 파크 투시도

오는 2월 서해종합건설은 인천광역시 연수구 옥련동 118-46번지 일원에 공급하는 ‘KTX송도역 서해그랑블’ 두 번째 단지인 '더 파크’를 분양할 계획이다.

특히 이 단지는 지난 9월 평균 65.68대 1의 우수한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며 1순위 마감에 성공한 KTX송도역 서해그랑블의 후속 단지로, 1차 단지와 함께 총 563가구의 서해그랑블 브랜드 타운을 형성할 전망이다. 

‘KTX송도역 서해그랑블 더 파크’는 인천광역시 연수구 옥련동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최고 20층, 4개동, 전용 75~84㎡, 348가구 규모다. 

KTX송도역 서해그랑블 더 파크가 들어서는 인천 연수구는 뜨거운 인천 부동산 시장 내에서도 시세가 가장 높게 형성돼 있으며 그 상승세도 가장 가파르다. 

부동산R114 자료에 따르면, 연수구는 지난 2015년 인천 지역에서 처음으로 3.3㎡당 평균 매매가 1,000만원을 넘긴 곳이다. 이후 계속해서 인천 내 평균 집값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이러한 기세에 지난해 집값이 약 38.53% 올라 3.3㎡당 평균 매매가 2,125만원을 기록했다. 이 역시 인천 내에서 유일하게 2,000만원을 넘긴 가격이다.

연수구에 들어서는 신규 단지들도 청약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지난 9월 연수구 옥련동에서 분양한 ‘KTX송도역 서해그랑블’은 평균 65.68대 1을 기록하며 2021년 연수구 청약 경쟁률 1위, 인천 전체 지역 청약 경쟁률 2위에 이름을 올렸다. 또 지난 10월 연수구 송도동에서 분양한 ‘송도 센트럴파크 리버리치’는 평균 57.51대 1, 최고 104.17대 1로 1순위 마감에 성공했다.

KTX송도역 서해그랑블 더 파크는 바로 앞에 송도역이 위치한 초역세권 단지로, 오는 2025년 인천~부산·목포를 잇는 인천발 KTX 경부선이 개통 예정이며 2026년 인천~강릉을 잇는 인천발 KTX 경강선이 개통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송도역에는 연수~수원~분당~강남을 거쳐 청량리까지 이어지는 수인분당선이 운행 중이며 오는 2026년 판교까지 환승 없이 이동할 수 있는 월곶판교선 급행이 개통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오는 2029년 단지 인근에 제2경인선이 들어설 예정으로 신도림, 노량진 등 서울 주요 지역 접근성이 개선될 전망이다.

여기에 송도역을 중심으로 29만여㎡에 2,800여가구의 주거시설을 건설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이 추진 중이다. KTX송도역 서해그랑블 더 파크 역시 인프라 확충, 주거환경 개선 등 역세권 개발사업의 수혜 단지로 주목받고 있다.

무엇보다 이 단지는 민간공원 특례사업과 연계돼 가치가 높다. 단지 앞에 서해종합건설이 축구장 6배 규모의 송도2공원을 조성하고 있으며, 송도2공원 내에는 약 1.5km의 산책코스가 설계되는 것은 물론 수영장, 피트니스센터 등을 갖춘 실내체육관도 들어설 예정이다. 초숲세권 단지로서 쾌적한 주거환경과 탁 트인 조망권을 누릴 수 있고 여가, 운동 등이 한걸음에 가능하다는 점에서 주거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KTX송도역 서해그랑블 더 파크는 역세권, 숲세권일 뿐만 아니라 학세권, 몰세권 입지에도 해당되는 다(多)세권 단지다. 옥련초, 옥련중, 옥련여고, 송도고 등이 모두 걸어서 통학 가능한 거리에 있으며, 다수의 국제학교가 들어선 송도국제도시와도 가깝다. 송도국제도시에는 학원가도 형성돼 있어 우수한 교육여건을 누릴 수 있다.

생활편의시설도 잘 구축돼 있다. 송도 현대프리미엄 아울렛, 트리플스트리트 등 대규모 쇼핑시설은 물론 코스트코,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가 인근에 있다. 또한 KTX송도역 복합환승센터 건립이 빠르게 추진되고 있어 이곳에 들어서는 복합쇼핑몰도 한걸음에 이용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오는 2월 서해종합건설이 송도역 초역세권, 송도2공원 초숲세권을 동시에 갖춘 새 아파트 ‘KTX송도역 서해그랑블 더 파크’를 분양할 예정”이라며 “특히 단지는 전용 75~84㎡의 전 타입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되는 만큼 실수요자들의 분양 열기가 뜨거울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한편,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연수구 동춘동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서해종합건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