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음악교육칼림바연구협회, 2022 대한민국 교육산업대상 수상
창의음악교육칼림바연구협회, 2022 대한민국 교육산업대상 수상
  • 지피코리아
  • 승인 2022.01.25 14: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의음악교육칼림바연구협회가 1월 21일 개최된 ‘2022 대한민국 교육산업대상’에서 ‘창의음악교육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교육산업대상’은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고 월간파워코리아(발행인 백종원)가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헤럴드가 교육 프로그램 및 제품에 대한 경쟁력 확보와 지속적인 개발 동기를 부여하고 교육 소비자에게는 검증된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게 하고자는 취지로 제정했다.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시상식에는 ‘교육종합 부문’에 한국교육방송 EBS, ‘과학기술교육 부문’에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어학원 부문’에 ㈜프라미스에듀, ‘실버산업교육 부문’에 한양사이버대학교 실버산업학과, ‘공교육기관 부문’에 선일빅데이터고등학교, ‘외국인 한국어교육 부문’에 연세대학교 한국어학당, 고려대학교 미디어대학원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행사는 김세영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되었다.

아울러 창의음악교육칼림바연구협회는 희소한 생활악기 강사들을 양성해 국내에서 생활악기 입지를 다지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2018년도 당시에는 입지가 부족했던 칼림바를 대중들에게 인식시켰으며 현재에는 ‘텅드럼’이나 브라질 대표 악기인 ‘빤데이루’ 같은 신규 악기를 발굴하고 강사를 양성하고 있다.

김규아 회장은 “악기를 배우고 싶어도 전문 강사의 수가 손에 꼽힐 정도로 많지 않다”며 “그런 분들이 쉽게 전문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적”이라고 밝혔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