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주거 트렌드 변화에 '테라스 하우스' 각광…경기 '광주 월드메르디앙 라테라스' 눈길

주거 트렌드 변화에 '테라스 하우스' 각광…경기 '광주 월드메르디앙 라테라스' 눈길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2.02.11 09:00
  • 수정 2022.03.04 09:5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월드메르디앙 라테라스 조감도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야외활동이 어려운 요즘, 테라스 하우스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집에 머무는 시간이 점점 늘어남에 따라 집이 단순한 주거공간이 아닌 여러 기능을 갖춘 복합공간으로 인식하는 수요자들이 늘어났기 때문이다.

코로나19 발생 이후 사회적 거리두기 등 외출을 자제하는 분위기가 형성되면서 집이 단순히 주거의 기능을 넘어 취미, 여가 등 일상생활의 모든 것을 함께 하는 공간으로 인식이 바뀌고 있다. 이에 분양시장에서는 수요자들이 개개인의 특성에 맞게 공간 활용이 가능한 ‘커스터마이즈(Customize)’가 새로운 주거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제한된 공간 내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주거상품이 인기를 끄는 가운데, 커스터마이즈를 실현하기에는 ‘테라스 하우스’가 제격이란 평가를 받고 있다. 테라스, 발코니, 다락방, 정원 등 넓은 서비스면적을 제공해 공간 활용도가 높기 때문이다. 미니풀장, 홈캠핑장, 미니정원으로 활용 가능하며, 이외에도 바비큐 파티를 즐기고 홈 카페를 만드는 등 그 활용도는 무궁무진하다.

테라스 하우스의 인기는 청약시장에서도 여실히 드러난다. 청약홈에 따르면, 2020년 1월 부산시 수영구에 공급된 ‘e편한세상 오션테라스 2단지’는 평균 경쟁률이 무려 455대 1에 달하며 2020년 공급된 분양단지 중 최고 경쟁률을 기록했다. 2021년 9월 경기도 성남시에서 분양된 ‘판교 SK뷰 테라스’ 역시 평균 316대 1의 높은 경쟁률로 청약을 마감하면서 화제가 된 바 있다. 

상황이 이렇자 2022년에는 어떤 단지가 또 하나의 기록을 세울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는 가운데, 경기도 광주시에서 ‘광주 월드메르디앙 라테라스’가 2월 분양 소식을 전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광주 월드메르디앙 라테라스는 뛰어난 단지 설계로 오픈 전부터 수요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발코니, 테라스, 다락방(일부제외) 등 다양한 서비스면적을 제공해 공간활용도를 높였다. 넓은 실사용 면적을 확보할 수 있는 발코니 확장과 테라스 설치도 무상으로 제공해 실수요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테라스는 서비스 면적을 넓힌 14.9m 듀얼 와이드 테라스로 전 가구에 공급되며, 서재공간까지 제공해 나만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꾸밀 수 있는 특별한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단지 설계도 돋보인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전 가구 채광과 통풍이 우수한 4Bay 설계가 적용됐다. 지상에는 어린이놀이터, 커뮤니티광장, 주민공동시설, 운동시설 등 입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시설도 조성될 계획이다.

교통과 교육, 편의시설 등 인프라도 잘 갖췄다. 단지 인근에 경강선 경기광주역이 위치해 있어 판교역까지 4정거장, 강남역까지 8정거장이면 갈 수 있고 광주종합버스터미널도 가깝다. 특히 경기광주역은 수서~광주 복선전철(2027년 예정) 정차역으로 개통 시 수서역까지 약 12분만에 이동이 가능할 전망이다. 

푸른유치원과 푸른초등학교가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해 걸어서 통학 가능한 학세권 단지로, 광주중·고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아울러 이마트, 식자재마트, 경안시장, 주민센터, 광주시립도서관, CGV 등은 물론 대형커피 프랜차이즈(스타벅스 경기광주DT점)와 패스트푸드 지점(맥도날드 경기광주DT점)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인근에 위치해 있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갖췄다. 단지 인근으로 경안천, 국수봉, 마름산 등이 위치해 천혜의 자연환경을 가깝게 누릴 수 있으며, 광주 최대 규모의 쌍령근린공원(예정), 청석공원, 경안근린공원의 이용도 가능한 공세권 단지이다.

한편, 광주 월드메르디앙 라테라스는 각종 규제로부터 자유롭다. 청약 당첨 이력, 주택소유 여부와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전국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특히 청약통장 없이도 내 집 마련을 노려볼 수 있는 만큼 가점이 낮은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전망이다. 

한편, 분양사무실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야탑역 인근에 위치한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