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렉서스코리아, 2022 서울리빙디자인페어...친환경 작품들 공개

렉서스코리아, 2022 서울리빙디자인페어...친환경 작품들 공개

  • 기자명 박한용
  • 입력 2022.02.17 09:18
  • 수정 2022.02.17 11:1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렉서스코리아가 오는 23일부터 27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2022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 참여해 공예의 미래 비전을 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렉서스 부스에서는 ‘리빙(RE-BEING), 환경을 다시 생각한 삶’을 콘셉트로 2022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로 선정된 작가들의 작품 공개와 함께 총 16종의 역대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작가들의 작품도 전시한다.

특히 이번에 최초로 공개되는 2022년도 선정작은 빠르게 진행되는 기후 변화로 위기를 맞고 있는 지구를 위해 ‘리(RE-)’를 주제로 해 연탄재, 스티로폼, 폐의류 및 비닐봉지 등 쉽게 버려지는 생활 속 소재를 공예로 재탄생시킨 작품들로 탄소 중립의 관점에서 환경과 미래에 대한 고민을 보여준다.

렉서스는 부스를 방문하면 ‘제로 레벨(Zero Level)’이라는 새로운 전시 관람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친환경,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를 적극 활용한 이번 부스에서는 전시 폐기물 최소화를 위해 낮은 높이로 전시대가 제작되었다. 이를 통해 관람객은 자세를 낮춰 원하는 각도에서 작품들을 관람할 수 있고 행동을 통해 탄소 중립을 위한 활동에 직접 동참할 수 있다. 또한 페어 기간동안 렉서스 부스에서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작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국내 최초로 렉서스 브랜드의 변혁을 상징하는 전기차(BEV) 콘셉트카인 ‘LF-Z 일렉트리파이드(LF-Z Electrified)’를 특별 전시한다. 이 콘셉트카는 미래지향적 외관 디자인, 개방적이고 미니멀한 실내공간, 새로운 4륜구동 기술인 다이렉트4(DIRECT 4) 적용, 운전자의 선호도와 행동 특성을 학습한 인공지능(AI) 기반의 컨시어지 기능 등 렉서스의 전기차에 대한 비전을 제시한다. 

이번 전시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렉서스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렉서스는 지난 2017년부터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프로젝트를 통해 자신만의 신념과 가치를 가지고 작품 활동에 힘쓰고 있는 숨은 장인을 발굴 및 지원하며 크래프트맨쉽 문화를 만들어 오고 있다.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에디션으로 제작된 작품들은 렉서스 복합문화공간 ‘커넥트투’에서 현재 전시 판매되고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렉서스코리아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