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박재범 원소주를 아시나요?" 원스피리츠 프리미엄 출시..더현대 한정판매

"박재범 원소주를 아시나요?" 원스피리츠 프리미엄 출시..더현대 한정판매

  • 기자명 김기홍
  • 입력 2022.02.17 11:2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 국내산 쌀을 사용하고 첨가물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브랜드 원소주

방송인 박재범 소주로 알려진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브랜드인 ‘원소주(WONSOJU)’가  정식 출시를 알린다. 

원스피리츠는 오는 25일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브랜드 ‘원소주’를 국내 시장에 선보이며, 서울 여의도 더 현대 서울에 ‘원소주’ 팝업스토어를 열고 일주일간 한정 판매를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박재범 원스피리츠 대표는 한국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소주 브랜드 개발을 위해 2021년 4월, 원스피리츠 법인을 설립하고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개발에 심혈을 기울였다.

이렇게 탄생된 ‘원소주’는 100% 국내산 쌀을 사용하고 첨가물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다. 주정을 원료로 희석하고 감미료를 첨가한 희석식 소주와는 달리 감압증류 방식을 통해 깨끗하고 부드러운 맛과 풍미가 특징이다. 

특히 장인이 직접 만든 옹기에 숙성을 함에 따라, 한층 더 부드러운 맛을 탄생시켰다. 이에 ‘원소주’는 미지근하게 마시는 소주인 ‘미소’로 즐기면 쌀의 맛과 풍미가 배가 되어 더 특별하게 즐길 수 있다. 

제품명에도 깊은 의미를 담았다. ‘원소주’의 원은 하나의 의미인 원(ONE), 그리고 승리의 의미인 원(WON) 그리고 소망의 의미인 원(Want)의 3가지 의미를 뜻한다. 

감각적인 투명 바틀과 로고 디자인도 주목 받고 있다. ‘원소주’ 라벨은 원의 W를 강조한 모양을 중심으로 태극기의 사괘와 태극 문양 등이 사방에 배치돼 한국산 프리미엄 전통주 이미지를 강조했다. 대한민국 화폐단위인 원과 동전을 메인 모티브로 트렌디한 타이포 그래픽이 어우러져 전통과 모던한 감성을 함께 표현했다. 더 나아가 순수한 증류식 소주 브랜드로 한 방울의 파동이 전 세계로 퍼져 나간다는 ‘원소주’ 브랜드의 비전을 강조했다.   

원스피리츠는 출시 전부터 소비자에게 큰 관심을 모은 원소주를 직접 만나볼 수 있는 공간도 마련한다. 오는 25일부터 일주일간 여의도 더 현대서울 지하 1층에서 '원소주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선착순 한정 판매한다. 

‘원소주’는 소비자가 1만4900원(22도, 375ml)으로 판매되며, 지역특산주로 분류돼 온라인판매가 가능하다. 오는 3월 말부터는 ‘원소주 자사몰’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박재범 원스피리츠 대표는 “’원소주’는 100% 국내산 쌀을 활용한 증류식 소주로 한국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소주 브랜드를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출시와 함께 한국 증류식 소주의 우수성을 국내뿐 아니라 전세계로 알리며, 소주의 글로벌화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원스피리츠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