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식품업계, 봄방학 ‘맘 편한 간식’ 주목..."과일 치즈 검은콩 등"

식품업계, 봄방학 ‘맘 편한 간식’ 주목..."과일 치즈 검은콩 등"

  • 기자명 박한용
  • 입력 2022.02.18 09:4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돌(Dole) 코리아 VF37

코로나 19 이후 학교에서 봄방학을 없애고 겨울방학을 길게 갖는 추세가 계속되면서 간편한 취식 방법과 풍부한 영양을 갖춰 부모들의 간식 걱정을 덜어줄 수 있는 식품류가 주목된다. 

최근 학교들이 1월부터 3월 전까지 긴 겨울방학을 운영하면서 아이들을 키우는 가정들의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특히 맞벌이 부부들은 아이들 끼니와 간식 챙기는 것이 늘 걱정이다. 게다가 코로나19 확산세까지 계속되면서 아이들의 균형 잡힌 식사와 풍부한 영양소를 갖춘 간식에 대한 필요성까지 더욱 커진 상황이다.

실제 초등학생 아이를 키우는 인천에 사는 김모 씨는 “요즘은 봄방학도 없이 긴 겨울방학을 보내다 보니 집에 있는 아이들을 위해 매 끼니를 어떻게 챙겨야 될지, 어떤 간식을 준비하면 좋을지가 매일 숙제다”라고 전했다.

이처럼 아이들을 위한 식사와 간식을 챙기는 것이 고민인 가운데, 간식 준비에 대한 부담도 낮고 풍부한 영양까지 갖춘 ‘맘 편한 간식‘이 눈길을 끈다. ‘맘 편한 간식’은 ‘마음’과 ‘맘(mom)’ 중의적인 의미를 가진 단어로, 부모들의 간식 준비를 돕는 제품들을 의미한다. 아이들이 한 손에 쥐고 마실 수 있는 과채주스부터 미니치즈까지 편리하면서도 영양까지 챙길 수 있는 다양한 ‘맘 편한 간식’들이 방학기간 동안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세계적인 청과 브랜드 돌(Dole) 코리아의 ‘VF37 오늘맑음’은 레드비트, 서양민들레, 백포도 등 일반적으로 섭취하기 힘든 30가지 채소와 7가지 다채로운 과일을 활용, 돌 코리아만의 주스 블렌딩 노하우로 맛과 영양을 균형 있게 담아냈다. 합성향료나 색소를 일절 넣지 않고 100% 과채즙으로 만들어, 채소와 과일을 바로 갈아낸 듯한 신선함과 깊고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평소 바쁜 일상과 잘못된 식습관으로 식이섬유 일일 섭취 권장량을 채우기 힘든 사람들을 위해 제품 1팩(120ml)에 1,600mg의 식이섬유를 담아 부족해지기 쉬운 식이섬유를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채울 수 있다.

돌 코리아 관계자는 “’VF37 오늘맑음’은 30가지 채소와 7가지 과일을 넣어 평소 섭취하기 어려운 영양소를 1팩에 담아냈다“라며 “현대인들뿐만 아니라 채소를 싫어하는 아이들도 거부감 없이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코카-콜라사의 ‘미닛메이드 유기농’ 주스는 100% 유기농 과즙으로 과일의 맛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좋은 원재료로 만든 제품들을 찾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100% 유기농 과즙을 사용했으며 비타민C가 함유돼 있다. 포도와 사과 두 가지 맛으로 구성돼 취향에 맞게 골라 마실 수 있다. 아이 간식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120㎖ 소용량 파우치 제품과 사무실이나 집에서 여러 명이 함께 즐길 수 있는 1ℓ 페트 제품 총 두 가지로 출시됐다.

유기농 야채와 과일이 함유된 어린이 주스도 눈길을 끈다. ㈜풀무원녹즙의 ‘유기농 키즈프리’는 까다롭게 선별한 6가지 국산 유기농 야채에 3가지 컬러의 상큼한 과일로 어린이들의 다양한 입맛을 맞추고, 성장기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아연, 철분 등의 영양소를 담았다. 자녀를 둔 엄마 200여 명을 직접 인터뷰하여 토마토, 당근, 브로콜리, 양배추, 파프리카, 케일 등 우리 아이에게 꼭 먹이고 싶은 유기농 야채 6종을 넣고 아이들이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설탕 대신에 과일 농축액으로 맛을 살린 제품이다. 여기에 아연, 철분 등 자라는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도 담아 건강함을 더욱 높였다.

hy는 성장기 아이들을 위한 ‘유기농 오늘의 야채 키즈’를 선보였다. 제품은 2종(사과맛, 포도맛)으로 구성했으며 농림축산식품부 인증 유기농 제품으로 12가지 유기농 야채와 과일을 넣었다. 과일과 야채의 황금비율 블렌딩을 통해 야채의 쓴맛은 최소화하고 과일 풍미를 최대한 살린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성장기 어린이를 위한 필수 영양소 칼슘도 더했다. 패키지에는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애니메이션 ‘꼬마버스 타요’속 캐릭터들을 담았으며 용기 입구에는 음용 편의성을 위해 푸쉬-풀 캡(어린이용 음료 캡)을 적용했다.

한 입에 즐길 수 있는 치즈도 눈길을 끈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의 '치즈큐빅 파티'는 큐빅 모양으로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포션치즈다. 신제품 '치즈큐빅 파티' 3종 가운데 ‘플레인’은 고소한 치즈 풍미를 제대로 살린 맛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어니언'은 부드러운 치즈 속 어니언의 풍부한 맛과 향이 조화를 이뤘고 ‘매콤달콤’은 매콤, 달달한 유쾌하고 통쾌한 맛을 담은 색다른 영양간식이다. 패키지는 귀엽고 친근한 카카오 캐릭터들의 파티 콘셉트를 이미지화한 디자인으로 선보였고, 큐브 형태의 개별 포장과 슬라이딩 종이 케이스를 적용해 보관이 편리하다.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에서 선보인 ‘고소한 검은콩&검은참깨 두유’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맷돌방식으로 콩을 통째로 갈아 만들어 콩의 맛과 영양소를 담은 제품으로 연세유업의 대표 두유 제품인 ‘고소한 연세두유’, ’고소한 검은콩&고칼슘 두유’, ‘고소한 아몬드& 잣 두유’에 이어 네 번째로 선보이는 제품이다. 검은콩과 검은 참깨를 사용해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살렸으며 콩에 부족한 칼슘 150mg과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을 2.55mg을 함유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돌(Dole)코리아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