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캐피탈,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 리뉴얼…“금융 할부내역 한 눈에”
르노캐피탈,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 리뉴얼…“금융 할부내역 한 눈에”
  • 박한용
  • 승인 2022.03.02 09: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르노삼성자동차의 전속 할부금융사인 르노캐피탈(RCI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은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리뉴얼했다고 2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이용 고객들이 자신의 금융 상품에 대한 약정 내용 확인, 매 월 청구 및 결제 내역 조회, 원리금 전액 및 부분상환 신청부터 각종 서류 발급 신청까지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것으로 지난 2018년 론칭됐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서는 월 할부금의 정기 결제일 이전에 먼저 결제를 할 수 있는 즉시 결제 서비스가 추가됐다. 이용 고객은 챗봇을 통해 즉시 결제를 신청하면 자신이 등록한 자동 이체 계좌를 통해 월 할부금을 즉시 납부할 수 있다.

외국인 고객들에게도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영문 버전의 챗봇 서비스도 업계 최초로 도입했다. 처음 챗봇을 이용하는 고객은 한국어 및 영어 중 더욱 편한 언어를 선택할 수 있다.

챗봇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정보 또한 고객 개인의 상황에 맞게 좀 더 세분화했다. 예를 들어 르노캐피탈을 통해 다수의 차량을 계약한 고객의 경우, 자신이 이용 중인 모든 금융 상품에 대한 당월 할부금 및 잔여원금 현황 등을 한눈에 요약된 정보로 확인할 수 있다. 또 재할부 신청하기 기능은 만기 도래 고객들에게만 보여지는 등 각 고객들이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만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 되었다. 

보험 서비스 정보 확인 및 기본적인 문의 남기기, 개인 정보 변경 요청 또한 챗봇을 통해 처리할 수 있다. 신차 구매를 원하는 고객들도 챗봇을 통해 당사 신차 구매 홈페이지로 바로 접속할 수 있으며, 이 달의 금융 조건 및 신차 간편 견적을 받아볼 수 있다.

르노캐피탈은 카카오톡 챗봇 리뉴얼을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약 한 달 내 르노캐피탈을 이용 중인 고객 중 챗봇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기프트콘을 증정한다.

르노캐피탈 카카오톡 챗봇은 카카오 플러스 친구에서 '르노캐피탈'을 검색하여 친구를 등록한 후 채팅하기를 통해 휴대폰 본인 인증 및 차량 번호 확인을 하면 이용할 수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르노캐피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