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05 BAT GT챔피언십’ 스폰서 조인식

‘2005 BAT GT챔피언십’ 스폰서 조인식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05.03.06 00: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0일 개막전 포함 총 7전 열려

‘던힐’ 브랜드로 유명한 세계적인 담배회사 브리티쉬 아메리칸 토바코 코리아가 국내 최고의 자동차경주 대회인 ‘BAT GT 챔피언십 시리즈’의 2005년 시즌에도 타이틀 스폰서로 활동한다.

 

4일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호텔 다이아몬드홀에서 열린 조인식에서 BAT 코리아의 얀 베린든 마케팅 전무는 “BAT 코리아는 지난 3년간의 후원을 통해 ‘BAT GT 챔피언십 시리즈’가 인기 스포츠 종목으로 발전하는데 일조하였다는 점에 큰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며 “올해도 관중에게 더 사랑 받고 동시에 국내 모터스포츠가 한 차원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후원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BAT GT 챔피언십 시리즈’는 작년 한 해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며 본격적인 대중화 단계에 접어들었다. 특히, 지난해에는 총 10만 관중들이 몰려 비약적인 발전과 성장을 실감케 했으며, 국내 완성차 메이커는 물론 도요타와 BMW 등 세계적인 자동차 업체들의 참여 속에 경기의 질적 발전과 경쟁의 재미를 선사한 바 있다.

 


 

▲ KMRC 박상규(왼쪽) 대표와 BAT 코리아의 얀 베린든(오른쪽) 마케팅 전무가 양사 업무 조인식 후
악수를 나누고 있다.

‘2005 BAT GT 챔피언십 시리즈는 오는 20일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개막전을 시작으로 두 번의 생방송을 포함한 총 7전의 레이스가 펼쳐진다. 올 시즌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위해 GT클래스는 투히트가 도입되며 우승 독주를 막기 위해 핸디캡 웨이트’도 적용된다.

 

한편, 올 시즌 공식 지정 타이어로는 투어링A가 금호타이어, 현대해상이 후원하는 하이카 클래스는 한국타이어, 포뮬러1800은 미쉐린 타이어가 각각 선정되었다.

 

‘2005 BAT GT 챔피언십 시리즈’ 경기 일정


제 1 전 3월 20일(일) 에버랜드 스피드웨이
제 2 전 4월 24일(일) 에버랜드 스피드웨이
제 3 전 6월 19일(일) 에버랜드 스피드웨이
제 4 전 7월 17일(일) 태백 준용 서킷(미정)
제 5 전 8월 15일(월) 에버랜드 스피드웨이
제 6 전 9월 11일(일) 에버랜드 스피드웨이
제 7 전 10월 23일(일) 에버랜드 스피드웨이

/김기홍기자 gpkorea@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