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영국 BBC사 제휴 ‘탑 기어’ 한국판 창간

영국 BBC사 제휴 ‘탑 기어’ 한국판 창간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05.03.14 00: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센스 자동차 매거진 BBC 한국판, 4월20일 창간

매달 모터스포츠 기획기사 10페이지씩 다뤄

영국에서 발행되는 세계적인 자동차전문지 ‘탑 기어’를 한국에서도 볼 수 있게 됐다.

 

국내 최대의 생활정보신문 ‘벼룩시장’을 발행하고 있는 종합정보미디어그룹 미디어윌의 자회사 미디어윌 M&B가 다음달 20일 ‘탑 기어(Top Gear)’ 한국판을 창간한다.

 

국내 유일의 해외 라이센스 자동차 매거진 ‘탑 기어’ 한국판은 그동안 로컬 매거진 중심으로 자리잡아온 국내 자동차전문지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는 한편, 자동차전문지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가 되고 있다.

 

탑 기어는 영국의 BBC방송이 발행하고 있는 세계적인 자동차 매거진으로 세계적인 방송사 BBC의 브랜드 파워를 바탕으로 탄탄한 독자층을 구축하고 있다. 영국 내에서만 월 평균 17만 부 이상 발행되고 있다.

 

이 잡지는 전세계 자동차 전문지들 가운데서 가장 상세한 ‘소비자 가이드’ 기사를 통해 자동차 업계와 영국인들의 자동차 구매에 가장 큰 영향력을 행사하는 매체로 인정받고 있다.

 

특히 지난해 말 공중파 방송인 ‘BBC 2’ 채널의 자동차를 주소재로 한 오락프로그램 ‘톱 기어’에서 한국의 현대.기아차와 말레이시아 프론토사 차 등을 도마 위에 올려놓고 웃음거리로 만들어 한때 국내서 논란을 일으킨 바 있다.

 


 

▲ 탑 기어 5월호 표지

이번 창간호에는 기획특집으로 ‘영국 자동차브랜드 역사와 소개’를 비롯해 ‘자동차경주의 황제’ 미하엘 슈마허의 사생활을 취재한 모터스포츠 기획기사와 라이프스타일, 레저, 남성 패션화보 등이 함께 꾸며진다.

 

한편 오는 3월 17일 그랜드 하얏트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되는 ‘탑 기어’ 한국판 창간 기념 리셉션에는 롤스로이스 팬텀과 페라리 612 스칼리에티, 마세라티 콰트로 포르테 그리고 할리 데이비슨 울트라 클래식 일렉트라 글라이드 등이 전시 모델로 참가, ‘탑 기어’ 한국판 창간을 축하해 준다.

 

특히 쿠즈플러스에서 수입, 판매하는 페라리 612 스칼리에티는 국내 공식 데뷔 무대이기에 관련 업계 및 자동차 매니아들에게 특별한 관심을 모을 것으로 보인다.

/김기홍기자 gpkorea@gpkorea.com
출처:지피코리아(GPKOREA.COM), 오마이뉴스)

*기사와 사진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지피코리아닷컴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할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