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시지, 프리미엄 전통장 '죽장연'과 협업 밀키트 출시
프레시지, 프리미엄 전통장 '죽장연'과 협업 밀키트 출시
  • 박한용
  • 승인 2022.03.29 09: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레시지 ‘죽장연 밀키트’ 4종
프레시지 ‘죽장연 밀키트’ 4종

프레시지가 프리미엄 전통장 브랜드 ‘죽장연(竹長然)’의 빈티지 장류를 활용한 ‘죽장연 밀키트’ 4종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프레시지는 뛰어난 맛과 품질로 해외 미슐랭 레스토랑 셰프를 비롯해 굵지의 식품 유통사를 사로잡은 ‘죽장연’과 협업하여 전통장을 소비자들이 더욱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밀키트로 선보였다.  

특히 와인에서만 사용되던 ‘빈티지’라는 개념을 장에 도입한 죽장연만의 빈티지 장류를 프레시지의 간편식 제작 노하우에 접목해 숙성 장 고유의 깊은 풍미를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이번 협업 제품은 2016년부터 오랜 숙성 과정을 거쳐 깊은 맛이 일품인 ‘죽장연 빈티지 된장’과 쌀 조청을 사용해 매콤하면서도 건강한 단맛이 특징인 발효 고추장 ‘죽장연 프리미엄 고추장’을 사용한 색다른 한식 메뉴들로 구성됐다.

죽장연 밀키트는 ▲죽장연 빈티지 된장에 두부를 듬뿍 넣어 고소하고 깊은 맛이 일품인 강된장과 달콤짭짤한 소불고기 케일 쌈밥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두부 강된장 케일쌈밥’ ▲죽장연 빈티지 된장에 국내산 우렁이살을 가득 넣어 풍부한 식감의 강된장과 고소한 들기름을 곤드레밥에 곁들여 즐기는 ‘우렁 강된장과 곤드레밥 한상’ ▲죽장연 프리미엄 고추장을 사용해 칼칼함을 더한 깊은 풍미의 비법 토마토 소스에 신선한 바지락이 어우러져 시원한 맛이 일품인 ’바지락 듬뿍 얼큰 파스타’ ▲죽장연 프리미엄 고추장을 사용한 비법 양념장으로 은은한 매콤함과 감칠맛이 살아 있는 ‘오징어 제육불고기’ 총 4종이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프레시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