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도 식후경" 간편든든 ‘스테이크 밀키트’ 인기
"캠핑도 식후경" 간편든든 ‘스테이크 밀키트’ 인기
  • 박한용
  • 승인 2022.03.30 08: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캠핑 요리에 제격인 우주인피자의 ‘우주인 토마호크 스테이크’
캠핑 요리에 제격인 우주인피자의 ‘우주인 토마호크 스테이크’

코로나19 장기화로 개별여행이 가능한 캠핑 열풍이 한창인 가운데, 봄을 맞아 근교에서 가볍게 즐기는 ‘캠프닉(캠핑+피크닉)’ 트렌드가 부상하면서 캠핑을 떠나려는 ‘캠핑러’들이 늘고 있다. 

야외에서도 쉽고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밀키트 제품들이 ‘캠핑러’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그 중에서도 캠핑 요리의 대명사인 ‘스테이크’ 가운데, 압도적인 비주얼을 자랑하는 토마호크, 돈마호크 스테이크가 특히 인기다.  

화덕 피자, 스테이크, 파스타 등 다양한 밀키트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는 우주인피자의 ‘토마호크 스테이크’는 지름 15cm, 세로 길이 35cm의 어마어마한 크기를 자랑한다. 100% 식물성 사료만을 먹고 자란 블랙 앵거스 품종 중 가장 상위인 탑초이스 등급만을 사용했다. 갈빗살을 감싼 긴 뼈를 손잡이로 활용하면 직화로 구워 먹기 편리해 캠핑 요리에 제격이다. 

우주인피자 관계자는 “기존 캠핑 수요와 더불어 봄을 맞아 가볍게 떠나는 캠프닉이 주목받으면서 야외에서도 간편하게 조리 가능한 제품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며 “특히 스테이크 밀키트는 출시 이후 2030 세대 소비자를 중심으로 꾸준한 판매량을 유지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판매 증가로 일시 품절이 되기도 했다”고 말했다. 

국내 가정간편식 1위 업체 프레시지는 예능 프로 ‘맛있는 녀석들’에 방영돼 큰 인기를 얻은 ‘흑돈가 랍스터&돈마호크 캠핑 세트 밀키트’로 수요 잡기에 나섰다. 고소한 육즙이 일품인 제주산 백돈 삼겹살과 튼실한 도끼 모양의 돈마호크를 통째로 담았다. 또 달큰한 홍합, 탱글한 새우, 쫄깃한 가리비, 감칠맛을 더해줄 멸치젓까지 호화로운 캠핑 요리로 그만이다. 

이랜드이츠가 운영하는 캐주얼 뷔페 ‘애슐리(Ashley)’의 간편식 브랜드 애슐리 쉐프박스의 ‘제주산 돈마호크 스테이크’는 네이버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리뷰 1,000여 개가 넘는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청정 제주산으로 신선하고 고소한 맛을 자랑한다. 함께 곁들여 먹기 좋은 다양한 야채 가니쉬와 풍미를 더해줄 페퍼 스테이크 소스까지 풍성하게 구성돼 든든한 한 끼 식사가 가능하다. 

마이셰프의 ‘토마호크 스테이크’도 네이버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높은 평점을 얻으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신선 포장된 우수한 품질의 고기에 다진 마늘, 버터, 시즈닝, 올리브오일 등 풍미를 살릴 수 있는 다양한 양념이 동봉돼 짧은 시간 안에 레스토랑급 스테이크를 만들어 맛볼 수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양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