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업무시설도 쾌적성…리버·그린 라이프 '다산지금 SY비즈라클' 주목

업무시설도 쾌적성…리버·그린 라이프 '다산지금 SY비즈라클' 주목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2.03.31 09: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산지금 SY비즈라클 항공 조감도

최근 쾌적한 환경이 중요시 되면서, 업무시설도 자연환경과 인접해 있는 곳이 인기다. 여가 시간에 주변 자연을 누릴 수 있는 데다 조망권까지 확보하면 희소가치가 높아져 시세차익으로도 이어진다는 분석이다.

대표적으로는 공원, 강, 호수, 바다 등의 자연환경에 대한 선호도가 가장 높다. 모두 주택시장에서도 집값 상승에 큰 영향을 주는 요소들이다. 특히 조망이 가능한 업무시설의 경우 그 만큼 자연환경을 가까이 두고 있다는 뜻이며, 업무시간 이외에도 점심시간과 여가 시간에 가벼운 산책을 하는 등 삶의 질까지 향상시킨다.

실제 통계청이 작년에 발표한 ‘삶의 질 보고서’에 따르면 녹지 환경이 주는 생활 만족도가 58.7%로 가장 높았고, 이어 대기 환경이 38.2%로 뒤를 이었다. 지식산업센터 역시 업무환경과 더불어 공원, 강, 녹지, 휴게공간 등 자연환경과 힐링 공간이 인접해 있는지가 중요해 진 것이다.

분양시장에서도 이러한 트렌드가 반영되고 있다. 작년 11월 서울 강서구에 분양된 ‘놀라움 마곡’은 분양 시작 단기간에 완판(완전판매)됐다. 서울식물원이 가깝고, 일부 업무시설에서는 서울식물원과 한강을 조망할 수 있어 기업인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고, 흥행한 것으로 분석된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자연환경이 가까운 지식산업센터는 기업인 입장에서는 업무를 쾌적한 환경에서 할 수 있고, 투자자 입장에서는 안정적인 운영 및 시세차익까지 기대할 수 있어 관심이 높은 것” 이라며 “특히 도심에서는 자연환경을 인위적으로 조성하기 어렵기 때문에 앞으로 희소가치도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경기 남양주시에 들어서는 ‘다산지금 SY비즈라클’도 자연환경이 가깝고, 한강 조망(일부 제외)도 가능해 기업인과 투자자들 사이에서 화제다. 에쓰와이이앤씨㈜가 선보이는 이 지식산업센터는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동 6243(다산신도시 지금지구 자족기능확보시설 3블록)에 들어서며, 연면적 약 7만9,697㎡, 지하 3층~지상 6층 규모로 구성된다.

다산지금 SY비즈라클은 수세권과 공세권을 동시에 확보했다. 사업지 약 1km 거리에 한강이 위치해 있어 한강 조망(일부 제외)이 가능하며. 바로 옆에는 축구장 6배 규모의 초대형 고인돌공원이 조성돼 있다. 이외에도 왕숙천, 문령산, 황금산 등 다양한 자연환경과 왕숙천 수변공원, 황금문화공원, 수석한강공원 등 다수의 공원과도 인접해 있다.

전 호실 내 샤워부스가 설치되고, 화장실이 마련된다. 특히 5.3M의 높은 층고로 탁 트인 개방감과 쾌적함을 느낄 수 있다. 공용회의실, 각 층별 휴게공간, 옥상정원 등을 마련해 업무효율성도 높였으며, 법정 주차대수 대비 230%에 이르는 넉넉한 주차공간을 마련해 임차인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교통입지도 탁월하다. 서울외곽순환도로(남양주IC), 북부간선도로(구리IC),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서울~양양고속도로(덕소삼패IC), 수석~호평고속화도로(수석IC) 등 광역 교통망의 정중앙에 위치해 서울 및 수도권 전역으로 접근이 용이하다. 또한, 경의중앙선 도농역, 지하철 8호선 다산역(예정), 황금노선이라 불리는 지하철 9호선 신설역(예정) 등 강남으로 빠르게 이동 가능한 다양한 지하철역과도 인접해 있다.

지식산업센터는 규제 없는 투자상품으로도 주목을 받고 있다.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 누구나 분양 가능하고,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종부세 대상 및 양도세 중과대상에서 제외되며, 주택수에도 포함되지 않는다. 게다가 계약금 10%에 중도금 무이자 대출과, 총 분양가의 최대 80% 저금리 대출이 가능하며, 취득세 50%, 재산세 37.5% 감면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한편, 다산지금 SY비즈라클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동 일대에 4월 오픈할 예정이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