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포르쉐코리아, 전 세계 19번째 '포르쉐 스튜디오 분당' 오픈

포르쉐코리아, 전 세계 19번째 '포르쉐 스튜디오 분당' 오픈

  • 기자명 박한용
  • 입력 2022.04.06 12:5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르쉐코리아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포르쉐 스튜디오 분당’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포르쉐 스튜디오 분당 운영은 포르쉐코리아 공식 딜러사인 SSCL에서 맡는다.

‘포르쉐 스튜디오’는 기존의 전시장 형태를 넘어 고객 일상에 폭 넓은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새로운 리테일 포맷으로 분당은 ‘포르쉐 스튜디오 청담’과 ‘포르쉐 스튜디오 송도’에 이어 국내 3번째, 전 세계 19번째 포르쉐 스튜디오다.

특히 포르쉐 미래형 쇼룸을 콘셉트로 한 ‘포르쉐 스튜디오 분당’은 3대의 320kW 초급속 충전기를 포함해 총 5대의 충전 인프라를 갖췄다.

연면적 380㎡ (약 115평)의 ‘포르쉐 스튜디오 분당’은 지상 2층 규모로, 1층은 포르쉐 주요 제품 전시 공간과 신차 출고장으로 구성된다. 2층은 라운지 의자가 있는 분위기 있는 공간과 다양한 음료를 제공하는 ‘스튜디오 바’를 마련해, 포르쉐 타이칸 충전을 위해 방문한 고객들이 편안하게 쉴 수 있다. 또 컨피규레이션 시스템으로 ‘나만의 포르쉐’ 차량을 구성해보고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둘러볼 수 있다.

총 20대의 주차 공간과 함께 다양한 포르쉐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테스트 드라이브 존’을 마련했다. 정비와 수리는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소재 ‘포르쉐 서비스센터 분당’에서 가능하다. 서비스어드바이저가 스튜디오에 상주해 서비스 필요 차량을 대상으로 센터 입고를 돕는 방식이다.

또한 카페거리로 유명한 지역 특색을 살린 커피 브랜드 및 바리스타와의 협업을 비롯해, 포르쉐가 추구하는 브랜드 가치를 더 특별한 방식으로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홀가 게어만 포르쉐코리아 대표는 “전동화 포트폴리오를 강화한 포르쉐 스튜디오가 한국의 ‘실리콘밸리’로 불리는 분당판교지역에서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며 “단순히 제품을 넘어 브랜드의 진정한 매력을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으로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포르쉐코리아는 총 13개 전시장과 13개 서비스센터, 인증중고차 전시장 3개, 포르쉐 스튜디오 3개, 포르쉐 나우 1개 등을 운영 중이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포르쉐코리아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