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폴스타, 국내 진출 후 첫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진행

폴스타, 국내 진출 후 첫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진행

  • 기자명 김미영
  • 입력 2022.04.07 18:1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웨덴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는 국내 진출 후 첫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OTA는 서비스센터 방문 없이 무선 통신으로 차량의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하는 기능으로, 출고 이후에도 차량을 최신 상태로 유지할 수 있는 기능이다. 

새롭게 업데이트되는 소프트웨어 버전은 'P 2.0'으로, 차량과 운전자와의 연결 안전성 강화와 애플리케이션 기능 향상 등이 주된 내용이다. 기존 안드로이드 오토모티브 OS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안드로이드 R'로 업그레이드 하면 된다.

OTA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완료한 폴스타 2

이미 폴스타2를 출고한 고객들은 폴스타코리아가 지원하는 5년 LTE 데이터 사용료 지원을 통해 개별적으로 무상 업데이트할 수 있다. 향후 출고되는 차량은 업데이트가 완료된 상태로 고객에게 인도 된다.

폴스타는 폴스타 2를 위한 OTA 서비스 론칭 후 평균적으로 7주에 한 번, 총 10번의 주요 OTA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제공해왔다. 현재까지 OTA를 통해 업데이트된 항목은 총 100여 가지로 드라이브 트레인 최적화, 디지털 키 개선, 선호 충전 시간 예약 기능, 주행거리 개선을 위한 공조기 에코 모드 등 다양하며, 폴스타 2 고객의 90% 이상이 OTA를 통해 차량을 최신 상태로 유지하고 있다.

토마스 잉엔라트 폴스타 CEO는 "OTA를 통해 고객은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지 않고도 향상된 기능을 유지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OTA 업데이트를 통해 최신화된 차량의 성능과 품질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지피코리아 김미영 기자 may424@gpkorea.com, 사진=폴스타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