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단지 내 풍부한 커뮤니티 누리는 '힐스테이트 환호공원' 4월 분양

단지 내 풍부한 커뮤니티 누리는 '힐스테이트 환호공원' 4월 분양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2.04.18 13:5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힐스테이트 환호공원 이미지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로 단지 내에서 편리하게 문화시설을 누릴 수 아파트가 분양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어린이 놀이터, 경로당 등에 불과했던 커뮤니티 시설이 최근에는 피트니스와 골프연습장, 카페, 도서관 등 휴식과 학업을 비롯한 여가시간을 단지 내에서 즐길 수 있는 커뮤니티로 다양화 되고 있다. 특히 대단지의 경우, 규모가 큰 만큼 커뮤니티 시설 역시 다채롭게 조성된다. 

작년 7월 포항 북구 흥해읍 일대에 분양한 '힐스테이트 초곡'은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누릴 수 있는 대단지 아파트로 주목을 받아 1순위 청약접수 결과 1538세대 모집에 1만364건(기타지역 포함)이 접수돼 평균 6.74대 1, 최고 경쟁률 20.09대 1을 기록했다.

일반 아파트에서도 커뮤니티가 좋은 새 아파트는 인기다. 2020년 초 입주를 시작한 '힐스테이트레이크송도2차'의 경우, 커뮤니티센터에 휘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GX룸, 맘스카페, 남녀독서실, 도서관, 키즈카페, 북카페 등의 시설들로 채워져 입주민들이 단지 내에서 편리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했다. 전용면적 84㎡의 KB부동산 시세는 현재 10억4,500만~11억5,000만원선이고 매물은 14억까지 나온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고급 커뮤니티 센터를 갖춘 단지는 멀리 나갈 필요 없이 집 바로 앞에서 다양한 문화시설을 누릴 수 있어 편리할 뿐만 아니라 단지 내 주민들인 한정적 인원만이 사용가능 해 쾌적한 시설을 안전하게 누릴 수 있다는 인식으로 더욱 주목 받고 있다.”고 말했다.

4월에는 경북 포항시에서 커뮤니티가 다양할 것으로 예상되는 단지가 나온다. 현대건설의 ‘힐스테이트 환호공원’으로 지하 3층~지상 최고 38층, 20개 동, 총 2,994가구(1블럭 1,590가구, 2블럭 1,404가구)로 구성된다.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장, 작은도서관, 스카이라운지, 게스트하우스, 어린이집, 경로당, 맘스라운지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센터가 조성될 예정이다. 

일부 세대에서는 오션뷰가 가능하며, 스카이라운지의 경우 최상층에 설계되어 있어 입주민 누구나 동해바다 오션뷰와 아름다운 영일만의 일출과 일몰을 감상할 수 있다.

단지에서 걸어서 해맞이초를 갈 수 있고 항구초, 대도중, 환호여자중 등 다수의 학교도 가깝다. 특히 반경 2km 안에 양덕동과 두호동 일대 학원가도 밀집해 있다. 이밖에도 하나로마트, 죽도시장,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이마트 등 쇼핑시설은 물론 시티병원, 포항시립미술관, 롯데시네마, 경상북도교육청문화원, 실개천거리도 가깝다.

힐스테이트 환호공원은 주거선호도 높은 포항시 북구에 지어지며, 3천여 가구에 달하는 대단지·힐스테이트 브랜드로 공급돼 지역 랜드마크가 될 것이 기대된다. 사업지가 위치한 포항시 북구는 비규제지역으로 만 19세 이상, 청약통장만 있으면 세대주, 세대원 모두 청약할 수 있고 주택 유무와 기존 당첨 사실 여부 등 관계없이 청약이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장성동 일대에서 4월 중 개관할 계획이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