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만트럭버스, 엔진 엑셀런스 센터 늘려 `리콜 완수` 총력전

만트럭버스, 엔진 엑셀런스 센터 늘려 `리콜 완수` 총력전

  • 기자명 김기홍
  • 입력 2022.04.18 18:5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트럭버스코리아는 오는 6월까지 부산신항, 김해, 창녕(함안) 센터 등에 자발적 리콜 전문 시설인 ‘엔진 엑셀런스 센터(EEC)’를 추가로 개설해 철저한 리콜임무 완수에 속도를 낸다고 18일 밝혔다. 

자발적 리콜 개시 당시 전국의 엔진 엑셀런스 센터는 총 14곳이었으며, 그 동안 4곳이 더 추가되어 현재 18곳이 가동 중이다. 이에 따라 고객들은 전국 21곳의 엔진 엑셀런스 센터에서 보다 빠르고 편안하게 리콜 수리를 받을 수 있게 된다. 

만트럭버스코리아는 지난해 9월 유로 6 A, B, C 차량 4,408대에 대한 자발적 리콜을 발표하면서 리콜 수리를 전담할 엔진 엑셀런스 센터를 전국에 설치해 2년 내에 리콜을 완료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엔진 엑셀런스 센터는 엔진 진단 및 분해 조립에 최적화된 청정시설로, 특수 진단기와 전용 장비 등이 배치되어 고난도의 엔진 수리를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다. 또 리콜을 위해 특별히 트레이닝된 정비사들이 배치돼 작업을 진행하게 된다. 

특히 엔진 엑셀런스 센터에 일하는 모든 정비사들은 엔진에 대한 이론 교육, 테스트를 통과한 이후 평택 전문 교육센터에서 일주일간 특별 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커먼레일 시스템, 배출가스 시스템, 엔진수리, 온라인 교육 등 고도화된 훈련을 마치고 이론 및 엔진 분해 조립 실습 테스트를 통과해야만 본격적인 업무에 투입된다.

토마스 헤머리히 만트럭버스코리아 사장은 "지난해 9월부터 진행된 자발적 리콜은 현재 계획대로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며 "더 많은 고객들이 보다 빠르게 리콜 조치를 받으실 수 있도록 엔진 엑셀런스 센터 3곳을 확충하게 됐다"고 말했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만트럭버스코리아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