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흥장현 메타원, 4세대 지식산업센터 라이브오피스 분양 홍보관 운영

시흥장현 메타원, 4세대 지식산업센터 라이브오피스 분양 홍보관 운영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2.04.21 16:2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세대 지식산업센터 시흥장현 ‘메타원’이 분양 홍보관 운영 소식을 전했다.

과거 ‘아파트형 공장’이라 불리던 지식산업센터가 변화하는 업무 수요에 맞춰 지속적으로 진화하고 있다. 2000년 전에는 제조업·가공조립 등을 위한 1세대 제조형 공장으로, 이후 2세대 복합형 공장 형태로 진화했으며, 3세대는 섹션오피스와 스마트 공장으로 변화했다. 2019년 등장한 4세대 지식산업센터는 1~2인 기업, 스타트업 등의 성장에 따라 라이브오피스로 변형되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최근 분양 현황을 보면, 서울에서는 가산디지털단지를 중심으로 가산하우스디퍼스타, 가산역 반도 아이비밸리, 가산어반워크 등이 개발되고 있다. 경기 지역에선 구리갈매 휴밸나인, 헌대테라타워 광명, 현대프리미어캠퍼스 지축역 등 폭넓은 지역에서 개발이 이뤄지는 등 지식산업센터가 대세로 떠올랐다.

새롭게 공급 예정인 ‘메타원’은 경기 시흥 능곡동 일대에 지하 4층~지상 10층 규모로 조성된다. 해당 건물은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섹션오피스(지상 2층~7층)와 업무와 주거를 모두 아우르는 라이브오피스(지상 8층~10층) 구조를 이룬다.

특히 라이브오피스는 5.5m 높은 층고로 개방감이 탁월하며, 다락설계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업무와 동시에 주거가 가능한 실내 편의시설과 넉넉한 수납 공간을 겸비했으며, 그 외 공유 미팅룸, 유튜브 스튜디오도 제공한다.

전망 좋은 루프탑에 조성된 스카이파크에는 이벤트 공연장과 포토존을 만들어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지하 4층에는 여유로운 규모의 전기차 전용 주차장과 물품 보관을 위한 창고가 마련되며, 퍼스트키친의 입점이 예정돼 있다.

무엇보다 ‘메타원’이 위치한 장현자구는 풍부한 교통호재를 바탕으로 차량 이용 시 여의도까지 30분대, 분당·판교까지 30분대, 목동 15분대 진입이 가능하다. 그 밖에 서해선, 신안산선(2024년), 월곶/판교선(2026년) 등 대중교통도 편리하다.

단지 주변으로는 인천남동공단, 반월국가 산업단지(안산·시화), 매화일반 산업단지 등의 대규모 산업체가 조성되어 있다. 또한, 7천여 개의 상권 등 입지와 교통, 환경까지 모두 품은 지식산업센터로 미래 가치 향상까지 기대해볼 수 있다.

시흥장현 ‘메타원’ 분양 홍보관은 사전예약제로 운영 중이며, 온라인 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를 통해 예약 후 방문 가능하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