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휴먼교육센터, 빅데이터분석기사-자바프로그래머 내일배움카드 직업훈련과정 실시

휴먼교육센터, 빅데이터분석기사-자바프로그래머 내일배움카드 직업훈련과정 실시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2.04.21 16:3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노동부 직업훈련기관 IT전문컴퓨터학원 부족한 빅데이터, 자바프로그래머 인력양성을 위해 휴먼컴퓨터교육센터가 자바/파이썬/인공지능(AI)/빅데이터 개발자 양성과정을 국비지원무료로 진행한다고 말했다.

IT 국비지원 프로그래밍 컴퓨터학원 휴먼교육센터에서 개강되는 자바, 파이썬, AI, 빅데이터 프로그래밍 개발자 과정은 취업을 목적으로 하는 과정인만큼 교육 수료에 그치지 않고 취업지원 및 연계도 해주고 있다.

하루 8시간, 6개월 집중적 몰입교육을 통해 ai개발 기초, 빅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인공지능 프로그래밍, 빅데이터 시스템 구축, 빅데이터 플랫폼 개발, SQL 및 데이터베이스 모델링, 웹&콘텐츠 서비스 개발,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 데이터기반 인공지능 챗봇 개발, 빅데이터 분석 등을 배우며 프로젝트 등을 통해 실무 현장에서 필요한 것만을 배우게 된다.

어려워하는 훈련생을 위해 전담 보조강사가 수업시간에 함께 참여하여 개인전담지도를 받을 수 있는 1교실 2교사 제도가 있어 비전공자라도 프로그래밍, 백엔드 개발자, 빅데이터분석기사로 할동할수 있다.

휴먼교육센터는 수료후 포트폴리오를 더 만들어 보고 싶거나 현장실무를 체험하고 싶은 직업훈련생들을 위해 고용노동부 직업훈련기관(직업전문학교, 능력개발원, 평생교육원등) 중 최초로 개발자 회사를 자체적으로 운영중에 있어 천안, 영등포, 수원 부천, 인천, 광명, 시흥, 평택, 안산, 얀양 등의 근처 지역에서도 많은 문의 및 등록이 이어지고 있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취업포탈사이트 사람인에 따르면  기업 절반 이상(53.5%)은 기업 내 IT 인력 비중이 '점차 늘고 있는 추세'라고 답했다. 산업 전반의 디지털화가 가속화되면서 IT 인력의 중요도가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기업 10곳 중 7곳(73.9%)은 'IT 인력 유치를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고 응답했다.고 하니 올해 취업에 대해 고민을 하고 있는 취업준비생이라면 빅데티어분석전문가, 자바프로그래밍 개발자 과정에 대해 상담을 받아보기를 권한다.

국비지원무료교육은 만18세 이상 남녀 누구나 가까운 고용센터 및 고용노동부 hrd-net 사이트에서 발급받는 국민내일배움카드를 통해 국비지원무료교육을 받을 수 있다.

과정에 대한 내용은 포털 사이트에서 휴먼교육센터를 검색 후 온라인 상담문의 혹은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