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MZ세대 겨냥 순수전기차 'MINI GEN Z에디션' 출시
미니, MZ세대 겨냥 순수전기차 'MINI GEN Z에디션' 출시
  • 김기홍
  • 승인 2022.04.25 18: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INI코리아가 브랜드 최초의 순수전기 모델 MINI 일렉트릭에 개성 있는 디자인을 더한 순수전기차 ‘MINI 쿠퍼 SE GEN Z E에디션(이하 MINI GEN Z E에디션)’을 선보인다.

MINI코리아는 25일 오후 3시 ‘MINI 샵 온라인’을 통해 ‘MINI GEN Z E에디션’을 출시하고 150대 한정 판매한다고 밝혔다. MINI GEN Z E에디션은 국내에 150대만 한정 판매되며 가격은 4700만원이다.

MINI GEN Z E에디션은 남다른 개성과 자신만의 취향을 중시하는 MZ세대를 위해 기획된 온라인 한정 판매 모델이다. 한정판 순수전기 MINI만의 차별화된 디자인 요소들이 반영된다. 차체 상부에는 3가지 색상이 그라데이션 효과로 섞여 있는 멀티톤 루프를 장착하고, 보닛과 차체 옆면에는 투명 스트라이프 데칼을 적용해 스포티한 매력을 강화했다.

사이드 스커틀 및 후면부에는 MINI 브랜드의 순수전기 모델임을 의미하는 에너제틱 옐로우 컬러의 로고 엠블럼이 적용되며, 17in MINI 파워 스포크 휠과 블랙 미러캡, 피아노 블랙 익스테리어 라인을 통해 고급스러우면서도 세련된 감각을 발산한다. 차체 색상은 루프탑 그레이, 아일랜드 블루 등 2가지 컬러로 제공된다.

실내에는 라이트 그레이 컬러 패브릭과 블랙 펄 컬러 가죽이 혼합된 시트를 장착했다. 또 MINI 일렉트릭 전용 로고와 전용 기어 노브 및 기어 셀렉터, 스타트·스톱 버튼 등을 장착해 톡톡 튀는 감성을 선사한다.

센터페시아 상단에는 터치스크린 기능이 포함된 8.8in 센터 디스플레이가 장착되며, 5in 디지털 클러스터는 배터리 표기량과 회생제동으로 구성된 UI를 통해 시인성과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더불어 앞좌석 열선 시트, 2존 공조 시스템, 후방 충돌 경고, 후방 카메라 등 편의 사양을 제공해 편안하고 안전한 주행을 지원한다.

MINI GEN Z E에디션에는 최고출력 184마력, 최대토크 27.5kg·m를 발휘하는 최신 동기식 전기모터가 탑재되며 정지상태에서 시속 60km까지 3.9초, 시속 100km까지 7.3초에 가속해 가솔린 MINI 쿠퍼 S에 버금가는 성능을 발휘한다. 1회 충전 주행 거리는 복합 159km이며 급속충전 시 80%까지 약 35분 소요된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미니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