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본카, 총상금 1억원 규모 ‘CM송 영상 공모전’ 개최
리본카, 총상금 1억원 규모 ‘CM송 영상 공모전’ 개최
  • 박한용
  • 승인 2022.04.28 09: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고차 브랜드 리본카가 총상금 1억원 규모의 ‘CM송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형식과 연출에 제약 없이 휴대폰으로 촬영한 영상도 출품할 수 있어 누구든 쉽게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혹은 팀 단위로 참가도 가능하다.

공모전은 중독성 있는 멜로디의 리본카 CM송을 활용하여 1분 내외로 제작하기만 하면 간편하게 응모할 수 있다. 리본카 CM송을 직접 따라 부르거나 개사하는 등 자유롭게 촬영하면 되고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 광고 등 자유롭게 제작할 수 있다. 공모 기간은 오는 6월 12일까지로, 리본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를 받는다.

최종 수상작은 1∙2차 심사를 거쳐 7월 5일 발표할 예정이다. 1차 내부 심사를 통과한 총 10개 작품에 대해 리본카 공식 사이트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한 2차 공개 심사가 진행된다. 최종 수상작은 2차 심사에서 투표 점수와 유튜브 좋아요∙조회수를 합산해 선정된다.

심사를 거쳐 선정된 총 10명에게는 ▲대상(1명) 신형 그랜저 ▲최우수상(2명) 캐스퍼 ▲우수상(7명) 300만원 등 총 1억원에 달하는 상품과 상금을 수여한다. 시상에 따른 제세공과금 22%도 리본카가 부담한다. 뿐만 아니라, 참여자 전원에게는 리본카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30만원 할인권을 제공하고 취업을 준비 중인 수상자에게는 3개월의 인턴십 기회도 선사한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리본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