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토일드라마 '나의 해방일지' ‘추앙커플’ 김지원X손석구가 선사한 특별한 위로

토일드라마 '나의 해방일지' ‘추앙커플’ 김지원X손석구가 선사한 특별한 위로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2.05.01 08:3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의 해방일지’가 솔직하고 깊은 이야기로 힐링을 안겼다.

4월 30일 방송된 JTBC 토일드라마 ‘나의 해방일지’ 7회에서는 전 남자친구에게 배신당한 염미정(김지원 분)이 눈물을 보였다. 결국 염미정은 구씨(손석구 분) 앞에서 억눌러온 감정을 폭발시켰고, 구씨는 자기만의 방식으로 염미정을 위로했다. 서로에게 위안이 되는 두 사람의 특별한 관계, 편안하고 따뜻한 시간은 시청자들에게도 힐링을 선사했다.

이날 염미정은 주소지를 옮긴 사실을 아버지 염제호(천호진 분)에게 들키고 말았다. 다시 원래대로 주소지를 돌려놓아야 했던 염미정은 집으로 독촉장이 올까 두려웠다. 돈을 빌려준 전 남자친구는 여전히 연락이 없었다. 결국 염미정은 전화를 받을 때까지 그에게 연락하는 최후의 방법을 썼다. 그러나 끝없는 신호음 끝에 전화를 받은 건 염미정의 선배이자, 전 남자친구의 전 여자친구였다. 소문대로 그는 해외에 있는 전 애인에게 돌아갔던 것. 설상가상으로 그는 당장 돈이 없다며, 나중에 갚겠다고 되레 화를 냈다. 답 없는 현실에 염미정은 그저 눈물만 흘렀다.

염미정은 자신이 가진 전 재산인 적금과 청약통장을 해지해 돈을 갚았다. 이를 알게 된 구씨는 염미정의 돈을 대신 받아주려고 했다. 그러나 염미정은 끝내 전 남자친구의 이름을 말하지 않았다. 그게 못마땅했던 구씨는 아직도 전 남자친구를 좋아하냐고 물었고, 염미정은 억눌러왔던 감정이 터졌다. 그는 구씨에게 “이 꼴 저 꼴 안 보고 깔끔하게 끝냈다 말해줘도 되잖아. 왜 자꾸 바닥을 보래?”라며 따졌다. 그리고 “제발 그냥 두라고. 내가 아무리 바보 멍청이 같아도 그냥 두라고. 도와달라고 하면 그때 도와달라고. 사람하고 끝장보는 거 못 하는 사람은 못 한다고. 얼굴 붉히는 것도 힘든 사람한테 왜 죽기로 덤비래?”라며 자신의 감정을 다 쏟아냈다. 염미정이 구씨에게 감정을 다 드러낼 수 있었던 건, 그가 자신을 좋아한다는 믿음이 있었기 때문. 구씨는 “나 진짜 무서운 놈이거든. 옆구리에 칼이 들어와도 꼼짝 안 해. 그런데 넌 날 쫄게 해. 네가 눈앞에 보이면 긴장해. 그래서 짜증나. 짜증 나는데 자꾸 기다려. 알아라 좀. 염미정, 너 자신을 알라고”라며 염미정을 챙겼다. 그렇게 구씨는 염미정의 마음을 채워주고 있었다. 염미정은 구씨를 보면 어딘가 풀려나는 것 같았다. ‘처음으로 심장이 긴장을 안 한다는 느낌’을 받았다. 서로에게 위안이 되는 두 사람의 특별한 관계는 보는 이들의 마음에도 따스한 설렘을 불어넣었다.

한편, 염기정(이엘 분)은 동생과 함께 퇴근하려다 뜻밖의 인물을 마주쳤다. 동호회 모임 중이라던 동생이 자신의 짝사랑 상대인 조태훈(이기우 분)과 함께 있었던 것. ‘해방클럽’ 모임이 끝날 때까지 염미정을 기다리게 된 염기정은 은근슬쩍 조태훈의 이야기를 엿들을 수 있었다. 그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는 기쁨도 잠시, 어릴 때 부모님이 돌아가시고 친구들에게 괴롭힘당했다는 조태훈의 고백, 홀로 키우고 있는 그의 딸도 어릴 적 자신과 같은 감정을 느낄까봐 걱정하고 있는 그의 현실에 염기정은 진지한 얼굴이 됐다. 약하다는 느낌에서 벗어나기. 그것은 조태훈의 인생 과제였다.

조태훈을 알면 알수록 염기정은 자신이 그의 짝이 될 적임자라고 느껴졌다. 당장에라도 달려가 부풀어 오르는 마음을 고백하고 싶었다. 염기정은 짝사랑 때문에 고장 나고 있었다. “언제 좋아했나 싶게 아무 감정 없어지는 날 온다”라며 마음을 달래봐도 감정이 롤러코스터를 탔다. 염기정은 버스 창가에 기대어 슬픈 사랑 노래에 취해 눈물을 흘렸다. 이게 다 동생 염창희(이민기 분)의 말대로 지난날 쌓아온 죄(?) 때문인가 싶어, 자다 말고 벌떡 일어나 과거에 차버렸던 남자들을 향해 기도하기도 했다. 사랑에 빠진 염기정의 엉뚱한 모습은 웃음을 안겼다.

‘나의 해방일지’는 웃음이 깃든 깊고 솔직한 이야기로 시청자들에게 위로를 선물했다. 인물들의 감정을 세심하게 따라가며 그 마음에 함께 공감하게 했고, 유쾌한 에피소드를 더해 웃음을 선사했다. 염미정과 구씨의 관계에서는 따뜻한 위안과 설렘을 느낄 수 있었다. 두 사람의 관계는 단순한 연인 그 이상이었다. 두 사람은 감정의 가장 끝에 있는 부분까지도 함께 나누었고, 서로에게 힘이 돼주었다. 그렇게 상대를, 그리고 자신을 변화시키는 ‘추앙커플’의 모습은 보는 이들의 마음까지 따뜻하게 물들였다. 그런가 하면 사랑에 빠진 염기정의 에피소드는 시종일관 웃음을 안겼다. ‘금사빠’ 염기정은 엉뚱하고도 귀여운 매력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특히 자신의 감정에 과몰입한 염기정의 버스 오열신은 단연 명장면이었다. 여기에 구씨의 비밀이 조금씩 드러나면서 호기심을 더하고 있는 상황. 과연 삼 남매와 구씨의 이야기는 어떻게 흘러갈지 기대와 궁금증을 높인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제공 : JTBC ‘나의 해방일지’ 7회 방송 캡처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