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트바리스타학원, 바리스타 자격증부터 창업까지 단계별 교육과정 운영
퍼스트바리스타학원, 바리스타 자격증부터 창업까지 단계별 교육과정 운영
  • 지피코리아
  • 승인 2022.05.06 1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난에 양질의 일자리 수가 줄자, 단순노무직을 전전하는 청년층이 늘고 있다. 학교를 졸업한 후 취업에 소요되는 기간이 길어지면서 단기 계약직이나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취업 준비를 하거나, 취업에 실패해 생계를 위해 단순노무직을 선택하는 이들이 많은 탓이다.

전문직에 대한 선호도 커지고 있다. 전문직은 특정 분야의 기술을 가진 전문 인력으로 상대적으로 일반직보다 취업에 유리하다고 평가되며, 전문 기술을 기반으로 창업도 가능해 청년층의 선호가 높다.

이런 가운데 바리스타 자격증 전문 ‘퍼스트바리스타학원’이 바리스타 취업 및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해 단계적인 바리스타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퍼스트바리스타학원은 일반 바리스타 자격증부터 학위 취득 과정, 창업 과정까지 수강생 니즈에 대응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정규 교육과정 외에도 국비지원 제도를 통해 교육비 부담을 줄일 수 있는 국비지원 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퍼스트바리스타학원의 주요 교육과정에는 ▲국내 바리스타 자격증 ▲EUCA 유럽 바리스타 자격증 ▲SCA/IBS 바리스타 자격증 ▲커피심화과정(센서리, 브루잉, 바리스타, 로스팅) ▲바리스타 마스터(라떼 아트 심화, 바리스타 마스터 패키지, 바리스타 강사양성 패키지, 워킹홀리데이 바리스타 마스터) ▲디플로마 학위(베이킹, EUCA, SCA) ▲카페 창업 교육(카페창업 컨설팅, 카페창업 메뉴반) 등이 있다.

바리스타 자격증 과정의 경우, 현직 바리스타 자격증 시험 실기 감독관이 직접 수업을 진행해, 자격증 시험에 최적화한 커리큘럼에 기반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1:1 실습을 통한 실기 대비를 중심으로, 강사의 학습 지원을 통해 체계적인 필기시험 대비도 병행한다. 특히, 퍼스트바리스타학원은 바리스타 자격증 공식 실기 시험장으로, 교육받은 공간에서 시험을 볼 수 있어 더욱 안정적인 실전 대비가 가능하다.

전임강사가 수강생 수준에 맞는 1:1 맞춤형 학습 지원을 제공하며, 피드백 시스템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 실력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 소수 정예 수업으로 학생 개개인에 대한 집중 학습이 가능하며, 각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을 위한 맞춤 커리큘럼으로 자격증 취득을 돕고 있다.

현재 퍼스트바리스타학원은 김해, 일산, 하남 등 전국 30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퍼스트바리스타학원을 운영하는 퍼스트아카데미는 한경BUSINESS가 주최한 ‘KOREA SUPERB BRAND AWARD(코리아 슈퍼 브랜드 어워드)’에서 3년 연속 코리아 브랜드 대상에 선정된 바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