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토요타, ‘2022 토요타 주말농부’ 참가자 40팀 모집

한국토요타, ‘2022 토요타 주말농부’ 참가자 40팀 모집

  • 기자명 박한용
  • 입력 2022.05.09 09:3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토요타자동차가 오는 16일까지 ‘2022 토요타 주말농부’ 프로그램의 참가자 40팀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하는 토요타 주말농부는 환경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이 주말농부가 되어 친환경 농법으로 텃밭을 가꾸어 보는 한국토요타자동차의 참여형 사회공헌활동이다. 일상 생활 속에서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수확한 농작물의 일부와 사랑의 김장 나눔을 사회복지법인 ‘안나의 집’에 기부하는 등 이웃 사랑을 실천하며 참가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2022 토요타 주말농부는 새롭게 용인시 처인구 소재의 지구텃밭에서 진행되며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고 자연 원리에 따라 밭을 가꾸는 지속가능한 농업인 퍼머컬쳐*의 가치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선정된 40팀의 주말농부에게는 약 3.3㎡ 규모의 텃밭과 농사를 위한 스페셜 키트가 제공된다. 오는 21일 시작으로 11월까지 약 7개월 간 퍼머컬처(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고 자연 원리에 따라 밭을 가꾸는 지속가능한 농업) 교육, 팜 파티, 지구를 위한 미션수행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부터 현장 참여와 온라인 교육을 80% 이상 달성한 참가자들은 퍼머컬처를 교육할 수 있는 ‘퍼머컬처디자인코스(PDC)’의 수료증을 받을 수 있다.

참가신청은 네이버카페 `토요타 주말농부'를 통해 가능하다. 선정 결과는 17일 카페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타케무라 노부유키 한국토요타자동차 사장은 “지속가능한 지구텃밭에서 바쁜 일상 속 작은 여유를 찾을 기회가 되면 좋겠다”며 “새로운 장소에서 더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열릴 토요타 주말농부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한국토요타자동차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