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기업 크로브, '기술역량 우수기업' T5 선정
미디어기업 크로브, '기술역량 우수기업' T5 선정
  • 지피코리아
  • 승인 2022.05.11 14: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로브(대표이사 이근호)가 한국기업데이터㈜의 ‘기술역량 우수기업’ T5 등급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크로브는 개인의 창의성과 이를 뒷받침해주는 독자적인 시스템을 개발해 클라이언트의 가치를 찾아주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는 미디어기업으로, 제작한 콘텐츠들의 누적 조회수가 총 10억회를 돌파하는 등 미디어기업으로써의 포트폴리오를 꾸준히 쌓아오고 있다.

기업의 보유기술이 가진 경제적 가치에 대해 기술성, 권리성, 시장성, 사업성 4개의 항목으로 종합 분석 및 평가과정을 거쳐 총 10개의 등급으로 분류해 ‘기술역량 우수기업’으로 인증하는데, ㈜크로브는 기술역량 및 기술경쟁력에서 우수기업임을 인증 받게 됐다.

현재 ㈜크로브는 독자적인 핵심역량을 기반으로 한 전사적 콘텐츠 제작 시스템을 개발하였으며, 이를 통해 전통적인 콘텐츠부터 트렌디 한 콘텐츠까지 경계를 아우르며 경계를 아우르는 콘텐츠 제작을 성공적으로 이뤄내고 있다.

이근호 대표이사는 “크로브는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것이 콘텐츠라는 일념으로 이 모든 것에 가치를 불어넣는 작업을 이어오고 있다”며 “특히 가치 있는 콘텐츠를 통해 사람들에게 감정과 영감을 불어넣고, 이를 통해 개인의 삶과 인류의 전체의 방향성에 대하여 모색할 수 있도록 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