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학세권 누리는 '광주 월드메르디앙 라테라스' 12일 당첨자 발표

학세권 누리는 '광주 월드메르디앙 라테라스' 12일 당첨자 발표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2.05.12 09: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월드메르디앙 라테라스 투시도

부동산 시장에서 아파트 인근에 유치원이나 학교 등 교육 시설이 밀집해 있는 ‘학세권’ 단지가 꾸준한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특히 주택시장의 주요 수요층인 3040세대에게 학세권 단지는 주거지 선택 시 필수 고려조건으로 여겨지고 있다.

한국부동산원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전국 아파트 매매 거래량 총 66만9,182건 중 33만6,119건을 3040세대가 거래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체의 50.22%에 달하는 거래량으로, 전체 매입자 가운데 절반이 3040세대라는 소리다. 

그 인기를 나타내듯, 최근 ‘초품아’, ‘초학세권’, ‘멀티학세권’, ‘트리플학세권’ 등의 신조어가 생겨나면서 학세권의 개념이 점차 진화하고 있다. 다양한 학세권 입지 중에서도 초등학교를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는 '초품아’ 단지는 어린 자녀를 둔 3040세대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실제로 작년 7월 쳥약 접수를 받은 학세권 단지 ‘월드메르디앙 양주 옥정 라피넨트 더 테라스’는 평균 9.52대 1, 최고 25.08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다. 초등학교 예정부지가 도보 5분 내에 위치해 있어 3040세대의 이목을 끌었단 평가다. 

이런 가운데, 뛰어난 학세권 단지를 자랑하는 ‘광주 월드메르디앙 라테라스’가 12일(목) 당첨자 발표를 진행한다. 정당계약은 이달 14일(토)부터 15일(일)까지 이틀간 진행된다.

광주 월드메르디앙 라테라스는 푸른유치원과 푸른초등학교가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해 어린 자녀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며, 광주중·고도 인근에 위치해 훌륭한 교육환경을 제공한다. 

단지는 경기도 광주시 쌍령동 429-1번지 일대에 위치하며, 1단지 3개동 46가구, 2단지 2개동 38가구로 총 84가구 규모다. 전 가구 테라스가 제공되는 전용 84㎡ 단일 면적이며, 6개의 다양한 타입으로 구성됐다. 

우수한 교통망도 갖췄다. 단지 인근에 경강선 경기광주역이 위치해 있어 판교역까지 4정거장, 강남역까지 8정거장이면 갈 수 있고, 오는 2024년 개통 예정인 GTX-A노선으로 갈아탈 수 있는 경강선 성남역도 2023년 개통 예정으로 서울 도심으로의 이동도 용이할 것으로 보인다. 단지는 광주종합버스터미널도 가까우며, 경기광주역은 수서~광주 복선전철(2027년 예정) 정차역으로 개통 시 수서역까지 약 12분만에 이동이 가능할 전망이다. 이외에도 위례신사선 연장사업, 서울~세종고속도로,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등 다양한 교통호재가 예정돼 있어 향후 교통 여건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이마트, 식자재마트, 경안시장, 주민센터, 광주시립도서관, CGV 등은 물론 대형 커피 프랜차이즈(스타벅스 경기광주쌍령DT점)와 패스트푸드 지점(맥도날드 경기광주DT점)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인근에 위치해 있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기대된다. 단지 인근으로 경안천, 국수봉, 마름산 등이 위치해 천혜의 자연환경을 가깝게 누릴 수 있으며, 광주 최대 규모의 쌍령근린공원(51만㎡ 예정), 청석공원, 경안근린공원의 이용도 가능한 공세권 단지다.

단지 설계도 돋보인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전 가구 채광과 전망이 우수한 4Bay설계가 적용됐다. 지상에는 커뮤니티광장, 주민공동시설, 운동시설 등 입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시설도 조성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발코니, 14.9m 듀얼 와이드 테라스, 다락방(일부제외) 등 다양한 서비스면적을 제공해 공간활용도를 높였다. 넓은 실사용 면적을 확보할 수 있는 발코니 확장과 테라스 설치도 무상으로 제공해 실수요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여기에 5월 출범하는 새 정부가 도시형생활주택에 대한 규제를 완화할 것이라는 소식도 수요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기존까지 주택수에 포함돼 다주택자 규제를 받아야 했던 도시형생활주택을 주택수에서 제외하는 방안이 유력하게 논의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시장의 기대감도 높은 상황이다.

한편, 광주 월드메르디앙 라테라스 분양사무실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야탑역 인근에 위치하며,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방문 예약제로 운영된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