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국민체육진흥공단, 2022년 스포츠 산업 현장 실습 지원 사업 참여기업 모집

국민체육진흥공단, 2022년 스포츠 산업 현장 실습 지원 사업 참여기업 모집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2.05.12 14:0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2022년 스포츠 산업 현장 실습 지원 사업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금번 지원 사업은 스포츠 산업 분야로의 구직 희망자와 기업 간 현장 실습을 매칭하고 운영을 지원하기 위함으로 실시된다. 

오는 12일(목)부터 5월 31일(화)일 오후 3시까지 국내 스포츠 기업 및 체육 분야의 협회 및 단체(연맹, 협회, 프로구단 등)를 대상으로 모집을 실시하며 공고일 기준 근로자수가 10명 미만인 기업일 경우 신청이 불가하다. 

신청은 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산업일자리센터에서 운영하는 스포츠 산업분야 채용사이트인 '잡스포이즈'를 통해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금번 지원 사업 기업 모집에 신청 후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주관하여 실시한 스포츠 산업 취업 교육 우수 수료 인재와의 매칭 성사 시 현장실습 운영에 대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스포츠 기업은 스포츠 분야로의 취업 희망자에게는 현장 경험을, 현장 경험을 제공한 기업에는 운영 수당을 지원하여 상생할 수 있도록 기획된 지원 사업이다.  

교육생 실습은 최대 3개월 이내, 1일 8시간, 주 3회, 주 20시간 이내로 한정하며 국민체육진흥공단은 기업에게 교육생 1명당 월 100만원의 운영 수당을, 교육생에게는 실습 활동 수당을 월 80만원씩을 지원한다. 한 기업 당 실습 교육생은 최대 5명으로 한정한다. 

전체 2022년 스포츠 산업 현장 실습 지원 사업 운영 일정은 아래와 같다. 

▲ 2022년 스포츠 산업 현장 실습 지원 사업 운영 일정 
- 4~5월 : 참여기업 모집(공단), 교육생 모집(공단·교육기관)
- 5~6월 : 교육 운영(교육기관)
- 6월 : 기업-교육생 매칭(공단), 협약체결(공단↔기업↔교육생)
- 7~10월 : 현장실습 운영 및 지원금 지급

지원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산업일자리센터 전화 문의 및 잡스포이즈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