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28일 인제서킷서 `스즈키 라이딩 데이` 개최
이달 28일 인제서킷서 `스즈키 라이딩 데이` 개최
  • 김기홍
  • 승인 2022.05.15 07: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즈키코리아는 오는 28일 강원도 인제스피디움에서 `스즈키 라이딩 데이 2022` 행사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전 세계를 강타한 코로나 사태로 국내에서 스즈키 라이더를 위한 각종 행사가 잠정 중단되어왔으며 코로나가 팬데믹에서 엔데믹으로 완화되는 시점에 맞춰 스즈키 고객들을 위한 첫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스즈키 라이딩 데이는, 스즈키코리아가 주최하고 모토쿼드가 운영하는 행사로써 ‘배우고, 달리고, 즐기자!’ 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단순히 달리는 것만이 아닌 전문 교육을 통한 스킬업까지 할 수 있는 라이딩 이벤트이다. 

이번 행사가 진행되는 인제스피디움은 수도권과 가장 가까운 서킷이며 대한민국 최초의 자동차 테마파크이자 복합 레저시설과 온/오프로드 모터사이클 트랙을 운영하는 국내 공식 서킷 중 하나로 4성급 호텔과 콘도까지 갖추고 있어 트랙 경험을 하기 위한 최적의 장소라고 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스즈키 모터사이클(메뉴얼 바이크)을 소유한 라이더에 한해 사전접수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참가자 모두 기념모자와 티셔츠, 스티커팩, 중식과 다과가 제공된다. 

접수 그룹은 크게 온로드 레이싱 트랙과 오프로드 코스(V-STROM 시리즈 전용) 두가지로 나뉘며 모두 전문 인스트럭터를 통해 교육 및 라이딩이 진행된다. 온로드의 경우 자유로운 주행을 위주로 진행되는 스포츠주행조와 슬라럼 등 라이딩 스킬 교육에 집중하는 아카데미조로 나뉜다. 

오프로드조의 경우 8000평이 넘는 오프로드 파크에서 이론 및 실기교육이 선행되며 이후 아름다운 인제군을 배경으로 투어링/임도 코스 주행하며 아름다운 5월의 대자연을 체험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스즈키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스즈키 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