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온유 홍울 대표, 남원화장품산업 전문교육 강의 맡아
(주)온유 홍울 대표, 남원화장품산업 전문교육 강의 맡아
  • 지피코리아
  • 승인 2022.05.18 10: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장품 관련 사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2022년 남원화장품산업 4기 화장품창업전문교육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화장품컨설팅 전문기업 ㈜온유의 홍울 대표가 강의를 맡으며 예비사업가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을 전달했다.

홍울 대표가 맡은 강의는 총 7주에 걸친 교육과정 중 2주, 3주차의 2회 교육으로, 지난 10일 화장품 창업의 이해와 화장품 아이템선정 교육에 이어 17일 화장품 상품기획 기초과정과 화장품 신제품개발(NPD) 프로세스에 대해 안내했다.

이날 교육은 화장품 상품화 결정하기 과정부터 상품기획 컨셉 도출 및 개발, 시제품 사양 확정하기와 같은 상품기획 단계 초기의 업무들을 실무 위주로 전달했으며, 화장품브랜드 구성요소를 이해하고 실제 구축사례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도록 했다.

강사로 나선 홍울 대표는 화장품분야 대기업 근무 후 화장품컨설팅 기업 ㈜온유를 창업해 경영자로써 화장품 전문가로 활약해오고 있는 인물로, ㈜온유에서 직접 운영하는 화장품BM아카데미를 통해 화장품 전문가를 꾸준히 양성하고 있다. ㈜온유는 재단법인 남원시화장품산업지원센터와 협약을 맺고 남원 화장품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한 바 있으며 금번 강사활동도 그 일환으로 추진됐다.

한편, 금번 화장품창업전문교육은 예비 화장품 창업자에게는 화장품책임판매업 등록을 유도하고, 재직자에게는 화장품 상품기획 직무 역량강화를 위해 진행되고 있는 중으로, 오는 6월 17일까지 이어진다. 화장품법 및 관련 법령, 화장품 시장동향 조사분석, 화장품 효능효과 컨텐츠 구축, 마케팅전략 이해 등 이와 관련된 커리큘럼으로 짜여 있다.

㈜온유 홍울 대표는 “사회적 거리 두기 완화와 실외 마스크 의무해제로 화장품 산업이 활성화 되고 있고 K뷰티의 인기도 지속되고 있어 그만큼 화장품분야의 기업 및 인재들에 대한 수요가 늘 것으로 예상된다”며 “때문에 이번 교육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보고 있고 그만큼 남원화장품산업의 성장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