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업무와 휴식의 밸런스…프리미엄 기숙사 갖춘 ‘포천 웰플렉스 용정산단’

업무와 휴식의 밸런스…프리미엄 기숙사 갖춘 ‘포천 웰플렉스 용정산단’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2.05.23 10: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 웰플렉스 용정산단 조감도

최근 직주근접으로 워라밸 라이프가 가능한 부동산의 가치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지식산업센터 내 기숙사가 위치해 직주근접을 넘어 직주일체가 가능한 단지가 인기를 끌고 있다. 

지식산업센터에 기숙사가 마련돼 있으면 기업체 종사자들이 별도의 출퇴근 시간을 들이지 않아도 돼 출퇴근에 대한 스트레스가 낮고 여유로운 아침과 저녁시간이 보장돼 개인만의 시간을 넉넉히 가질 수 있어 업무와 휴식의 밸런스를 통해 업무 능률을 향상시킬 수 있다. 

특히 최근 선보이고 있는 기숙사들은 1인용뿐만 아니라 다인용으로 사용 가능할 정도로 실사용 면적이 넓은 곳들도 선보이고 있어 활용성에 실용성까지 겸비하고 있다. 또한 오피스텔 못지않은 인테리어에 빌트인 가구 및 가전들도 갖추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이러한 장점 때문에 기숙사를 갖춘 지식산업센터는 분양시장에서도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일례로, 실제 지난 2020년 11월 대전 도안신도시에서 분양됐던 ‘도안 더리브 시그니처’ 지식산업센터는 단기간 기숙사는 물론 지식산업센터 모두 완판됐으며, 지난해 초 충남 아산 탕정에서 분양한 ‘유니콘 101’ 또한 복층 기숙사를 갖춘 지식산업센터로 주목을 끌며 판매가 조기 완료됐다. 

업무 관계자는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업무와 삶의 밸런스를 중요시하는 문화가 확산되면서 직주근접을 넘어 직주일체가 가능한 지식산업센터가 인기다”라며 “기숙사가 마련돼 있는 지식산업센터는 기업체는 물론 종사자까지 선호하면서 분양시장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경기도 포천시 용정일반산업단지에서 분양 중인 ‘포천 웰플렉스 용정산단’ 지식산업센터가 기숙사를 갖춘 직주일체 단지로 관심을 끌고 있다. 현재 홍보관을 열고 계약을 진행 중이다. 

포천 웰플렉스 용정산단은 경기도 포천시 군내면 용정리 일대에 조성되며, 지하 2층~지상 11층 규모에 지식산업센터, 기숙사, 근린생활시설 등이 함께 조성되는 복합시설이다. 이 중 기숙사는 총 180실로 들어선다. 

포천 웰플렉스 용정산단의 기숙사는 1인가구는 물론 동료와 함께 거주하기 좋도록 원룸형으로 꾸며지는 1Bay 8타입, 침실과 거실이 분리된 구조인 2Bay 4개 타입으로 구성돼 있다. 공간효율이 돋보이는 우수한 설계가 적용된 만큼 입주기업 종사자들의 안락한 주거가 기대된다. 여기에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 다양한 생활가전은 물론 붙박이장 등 가구까지 빌트인으로 기본 제공된다.

내부 공간 활용을 극대화한 점도 주목을 받고 있다. 기숙사는 지식산업센터 최상부인 지상 8층~11층에 위치한데다 널찍한 창이 설치돼 개방감이 뛰어나며, 기숙사동과 지식산업센터를 따로 분리해 업무 효율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낼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옥상정원을 조성해 휴식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기숙사 세대창고를 설계해 넉넉한 수납공간도 갖췄다. 단지 내 상업시설이 마련될 예정으로 원스톱 라이프도 가능하다. 

기숙사 못지않게 지식산업센터 내 특화공간도 자랑이다. 실별로 발코니가 제공되며, 회의시설은 물론 휴게공간, 옥상정원 등도 마련해 입주자의 업무편의성과 함께 휴식, 재충전 등에도 각별히 신경을 썼다.

기숙사뿐만 아니라 지식산업센터 역시 여러 입지적 장점을 바탕으로 기업 수요가 기대된다. 우선포천시 용정일반산업단지 내 위치하고 있다는 점이 주목된다. 기업들의 입주수요가 지난 2016년 9월 준공된 포천 용정일반산업단지는 경기도 포천시 일원에 약 94만㎡ 규모로 조성됐다. 포천시 내 7개 산업단지 중 가장 큰 규모이자 경기 북부권역으로 확대해도 최대 규모로 모두 631개의 분양 필지의 분양이 완료됐으며 약 120개의 업체가 입주했다. 특히 포천 웰플렉스 용정산단은 포천 첫 시작산업센터로 포천 내 약 5,700개 기업체 등의 배후수요를 품을 것으로 전망된다.

교통환경도 뛰어나다. 단지 인근에는 포천시내와 구리-포천간 고속도로 포천IC가 위치하며 추후 포천~세종 전구간이 개통 시 경기 북부권과 충청권까지의 접근성 향상이 기대된다. 수도권 제2외곽고속도로 포천~화도 구간도 2023년 개통 예정이며 국도 43호선도 인접한다. 이밖에 지하철 7호선 연장선 포천시청역(가칭) 2028년 개통 시 교통여건이 더 개선될 전망이다.

한편, 포천 웰플렉스 용정산단은 ㈜와이즈플랙스가 시행을, 은성건설㈜·은성산업㈜이 시공을 맡았으며, 홍보관은 포천시 군내면 용정리와 하남시 망월동에 2곳에 위치해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