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타이어, 독일서 전기차 전용 타이어 '아이온' 공개

한국타이어, 독일서 전기차 전용 타이어 '아이온' 공개

  • 기자명 김기홍
  • 입력 2022.05.22 13:4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오는 24∼26일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국제 타이어 전시회 '더 타이어 쾰른 2022'에 참가해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을 최초로 공개한다고 22일 밝혔다.

더 타이어 쾰른은 글로벌 주요 타이어 업체들이 대거 참여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타이어 전시회다. 이번 행사는 2018년 이후 4년 만에 열린다.

아이온은 설계 단계부터 '하이 퍼포먼스 프리미엄' 전기차를 목표로 연구개발돼 순수 전기 스포츠카 등 고출력 전기차의 성능을 완벽하게 구현한다. 특정 성능을 끌어올리면 다른 성능은 떨어지게 되는 '트레이드 오프'(Trade-off)를 극복한 '한국 에볼루션 기술'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측면 강성을 높여 무거운 전기차의 하중을 견디고, 우수한 핸들링 성능을 구현하는 한편 최적의 저소음 환경을 제공하는 등 전기차의 특성에 최적화된 성능을 발휘한다.

한국타이어는 '아이온'을 통해 여름용, 겨울용, 사계절용까지 업계 최초로 전기차 전용 타이어 풀 라인업을 완성했다. '아이온'은 이번 전시를 시작으로 유럽 시장에서 먼저 출시되며, 8월부터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서도 순차적으로 상품을 공개할 계획이다.

이와함꼐 한국타이어는 겨울용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RS3'와 비공기입 타이어(Aireless tire)인 '아이플렉스'도 전시한다.

'윈터 아이셉트 RS3'는 향상된 마일리지와 함께 눈길, 젖은 노면, 마른 노면 모두에서 안정적인 핸들링을 제공하며 다양한 배수 기술을 적용해 겨울 빗길에서도 안전한 주행이 가능하다.

'CES 2022'에서 최초로 선보였던 '아이플렉스'는 미래형 콘셉트 비공기입 타이어로 펑크로 인한 사고에서 안전 확보가 가능하고, 적정 공기압 유지 관리도 필요하지 않아 자율주행 모빌리티에 최적화됐다. 특히 이번 전시회를 통해 '아이플렉스'의 최신 디자인을 처음으로 선보이기도 한다.

이외에도 초고성능 스포츠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 Z'와 중대형 카고 트럭용 타이어 '스마트플렉스 AH51', '스마트플렉스 DH51'도 함께 전시한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한국타이어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