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기차도 안전하다" 볼보 C40 리차지 유로앤캡 최고등급 획득

"전기차도 안전하다" 볼보 C40 리차지 유로앤캡 최고등급 획득

  • 기자명 김기홍
  • 입력 2022.05.26 14:1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볼보자동차는 순수 전기차 'C40 리차지'가 2022 유로앤캡(Euro NCAP) 안전 테스트에서 최고등급인 '5스타'를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미국 IIHS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 등급 획득에 이은 쾌거로, 가장 안전한 자동차의 가치를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유로앤캡은 유럽 시장에서 판매되는 자동차의 안전 성능에 대한 현실적이고 독립적인 평가를 위해 1997년 설립된 기관이다. 자동차 탑승자 또는 도로 위 보행자가 부상을 입거나 사망할 수 있는 실제 사고의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안전 테스트를 진행, 이를 쉽게 비교할 수 있도록 5스타 안전 등급으로 발표하고 있다.

동급에서 가장 광범위한 표준 안전 기술을 기본으로 채택한 C40 리차지는 탑승자 안전 및 운전자 보조 시스템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이는 도로 위에서 발생할 수 있는 수많은 잠재적 사고 시나리오에서 운전자가 충돌을 감지하거나 피하고, 실수로 도로를 이탈했을 경우에도 차선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기술이다.

이번 테스트를 통해 최고의 안전성을 입증 받은 C40 리차지는 브랜드 역사상 최초로 순수 전기차 전용 모델로 개발된 쿠페형 SUV다. 날렵한 실루엣과 SUV의 실용성을 바탕으로 ▲고성능 듀얼 전기모터와 사륜구동 시스템 ▲디지털 커넥티비티 패키지 ▲첨단 안전 시스템 ▲360도 카메라 ▲하만카돈 사운드 시스템 등을 기본으로 제공해 출시 5일만에 판매 목표를 달성하는 등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말린 에크홀름 볼보차 안전센터 책임자는 "우리는 항상 안전 분야의 리더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볼보차의 어떤 차량을 선택하더라도 고객은 시장에서 가장 안전한 차를 운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볼보자동차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