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기아, 통합 모바일 고객 앱 '마이기아' 리뉴얼 론칭

기아, 통합 모바일 고객 앱 '마이기아' 리뉴얼 론칭

  • 기자명 박한용
  • 입력 2022.05.29 12:33
  • 수정 2022.05.29 12:3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는 개인화 서비스를 대폭 강화한 통합 모바일 고객 애플리케이션을 '마이기아(MyKia)'를 론칭한다고 29일 밝혔다.

회원 수 250만명의 기존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의 통합 모바일 고객 애플리케이션 '기아 빅(Kia VIK)'이 리뉴얼을 통해 새단장했다.

마이기아는 최고 수준의 개인화 서비스를 새롭게 제공한다. 홈 화면은 고객 차량의 종류와 색상과 동일하게 설정된다.

또 사용자 데이터와 차량 상태에 따라 맞춤형 콘텐츠를 구성해 ‘마이기아’ 이용 고객은 주행 전 홈 화면에서 실시간 날씨와 함께 소모품이나 정비 현황 등 차량 상태를 파악할 수 있다.

▲차량 이상 감지 시 ▲차량 정비 시 ▲EV 충전 시 등 다양한 주행 상황에 맞는 필요한 메시지도 홈 화면에 표시돼 고객이 차량의 중요한 정보를 놓치지 않도록 도와준다.

뿐만 아니라 기존 ‘기아 빅(Kia VIK)’과 동일하게 기아 커넥티드 카 서비스 ‘기아 커넥트’ 이용 고객은 차량 운행 종료 후 ‘마이기아’에서 주행 데이터를 바탕으로 안전 운전 점수 등 주행 습관을 조회하여 차량 컨디션을 최적의 상태로 관리할 수 있어 관련 유지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더욱 똑똑해진 차계부도 이용할 수 있다. 기존 ‘기아 빅`을 통해 제공했던 정비 이력 확인과 소모품 관리뿐 아니라 ▲자동차 보험 ▲차량 할부 ▲주차료 등 차량과 관련한 모든 비용을 일목요연하게 표시하고 월별 유지비 차트와 항목별 지출 내역 통계를 그래프로 제공해 고객의 효율적인 차량 관리를 돕는다.

특히 정유사와 제휴를 통해 주유/EV 충전 비용과 정비 내역이 애플리케이션에 자동 입력되며 주유소 포인트도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함을 더했다.

이외에도 EV 이용 고객들을 위해 충전 관련 기능과 서비스를 한층 강화했다. 기존 충전소 검색 및 결제 기능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충전소 검색 기능을 고도화해 사용자 위치를 기반으로 검색하며 ▲충전기 타입/특성 ▲충전 서비스 제공사 등 다양한 조건으로 사용자 차량에 적합한 충전소를 찾아준다.

뿐만 아니라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즉시 충전이 가능한 충전소 검색 및 예약이 가능하며 차량 충전 중에는 5분 단위로 배터리 상태가 업데이트되어 원거리에서도 실시간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기아는 마이기아 론칭을 기념해 30일부터 내달 19일까지 3주간 이벤트도 마련했다. 기아는 구글 플레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마이기아(MyKia)' 검색 후 평점 및 리뷰란에 기대평을 작성하고 캡처해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LG스탠바이미(2명) ▲PING 드라이버(5명) ▲백화점상품권(20명) ▲모바일 치킨 상품권(100명) ▲커피 상품권(300명) 등을 제공한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기아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