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17일 ‘2005 클릭스피드페스티벌’ 개최

17일 ‘2005 클릭스피드페스티벌’ 개최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05.04.15 00: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대 아마추어 대회…용인 스피드웨이서 개막전


시즌 중반 2000cc급 쎄라토 시범 경기 운영

현대차는 국내 최대 규모의 일반인 모터스포츠 축제 ‘클릭스피드페스티벌(Click Speed Festival)’을 오는 17일(일)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개막전을 치른다고 14일 밝혔다.

 

올해 클릭스피드페스티벌은 11월 최종전까지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 5회, 태백준용서킷에서 2회 등 연간 총 7회의 경기가 치러지며, 신규참가자와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레이싱 스쿨도 연간 4회 열 예정이다.

 

또 이번 시즌 중반부터는 클릭 경기전 외에 2000cc급 엔진을 탑재한 쎄라토 경기가 시범 운영된다.

 

올해로 3년째를 맞는 클릭스피드페스티벌은 일반인이 참여할 수 있는 아마추어 자동차경주 대회이다. 특히 올해는 새로운 개념의 자동차 레저문화 정착의 원년으로 삼고, 가족 단위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시즌 내내 다양한 부대행사와 이벤트를 마련할 계획이다.

 

이번 개막전에는 현대차 컨셉트카, 멋진 클릭 콘테스트, 총 24대의 대학생 자작차 경주대회, 디지털카메라 동호회 SLR USER 출사대회, 유명 레이싱게임 그란투리스모 시연회 등의 다양한 부대행사가 열린다.

 

시즌 동안에는 현대차 출시 신차 전시, 시승회, 클릭 RC카 대회, 써머캠프 등 다양한 행사도 곁들여진다.

 

현대차 관계자는 “지난해 총 550여대 출전과 약 25,000여명이 관람하는 등 모터스포츠 저변확대 및 대중화에 새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며 “올해는 작년보다 출전차량과 관람객이 대폭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참가 희망자는 대회 공식 홈페이지(www.clickfestival.com)와 주최사인 KMSA(문의:031-332-3725)를 방문, 신청할 수 있다.

/김기홍기자 gpkorea@gpkorea.com
출처:지피코리아(GPKOREA.COM), 오마이뉴스

*기사와 사진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지피코리아닷컴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할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