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GM, 중형 SUV '더 넥스트 이쿼녹스' 출시...3000만원대

한국GM, 중형 SUV '더 넥스트 이쿼녹스' 출시...3000만원대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2.06.07 20:3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GM은 쉐보레 '더 넥스트 이쿼녹스’를 국내에서 공식 출시하고 2일부터 본격적인 계약을 시작했다고 3일 밝혔다.

이쿼녹스는 2018년부터 한국지엠이 수입해 국내에서 판매한 차량으로 지난해 상반기 판매가 중단됐던 모델이다. 이번에 1년여 만에 국내에서 다시 판매한다. 과거 국내 판매 모델은 디젤 차량이었지만 이번에 수입하는 모델은 가솔린 차량이다.

이쿼녹스를 국내 중형 SUV 경쟁모델로 내세우고 있는 한국지엠은 이번 재출시에 따라 국내시장에서 쉐보레의 소형, 중형, 대형, 초대형 SUV 라인업을 모두 채우게 됐다고 전했다. 이쿼녹스는 미국에서 올해 1분기 콤팩트 크로스오버 판매량에서 3위를 차지한 차량이다.

더 넥스트 이쿼녹스 체리팝 레드
더 넥스트 이쿼녹스 체리팝 레드
더 넥스트 이쿼녹스 퓨어 화이트
더 넥스트 이쿼녹스 퓨어 화이트

신형 이쿼녹스의 파워트레인은 1.5ℓ 터보 가솔린 엔진이 적용돼 기존 1.6ℓ 터보 디젤 엔진보다 힘이 약 36마력 강해졌고 제3종 저공해차 인증을 받았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전면 디자인은 쉐보레의 최신 패밀리룩을 적용했다.

디자인은 좀 더 세련돼졌다. 전면 디자인은 쉐보레 최신 패밀리룩을 적용, 특유의 대담하고 강인한 모습이 인상적이다. 널따란 라디에이터 그릴 상단에서 양옆으로 날카롭게 뻗어 나온 헤드램프는 이중으로 나뉘어 보다 강렬한 이미지를 완성했다.

길이 4,650㎜, 너비 1,845㎜, 높이 1,660㎜의 더 넥스트 이쿼녹스는 밸런스 잡힌 균형 있는 비율을 자랑하며 존재감 넘치는 디자인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2,725㎜의 여유로운 휠베이스를 갖춘 이쿼녹스는 성인 5명이 안락하게 장거리 여행을 떠날 수 있을 만큼 넓은 실내공간을 자랑한다.  

LS와 LT, RS, 프리미어(Premier) 등 4가지 트림으로 구성됐으며 기본가격(개별소비세 인하 기준)은 ▲LS 3104만원 ▲LT 3403만원 ▲RS 3631만원 ▲프리미어 3894만원 등이다. 지난해 처음 선보인 '쉐보레 프리머임 케어 서비스'도 신형 이쿼녹스에 적용된다.

로베르토 렘펠 한국GM 사장은 "이쿼녹스는 쉐보레가 고객과의 긴 여정을 이어가며 진화를 거듭해 온 쉐보레의 대표 중형 SUV"라며 "존재감 넘치는 디자인과 향상된 성능으로 고객들의 모든 순간을 돋보이게 할 매력적인 SUV"라고 강조했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쉐보레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