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금정역 3차 SK V1센터', GTX-C 예정으로 높은 미래가치 기대

'금정역 3차 SK V1센터', GTX-C 예정으로 높은 미래가치 기대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2.06.09 10: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정역 3차 SK V1센터 투시도

최근 지식산업센터 중 GTX 수혜를 받을 수 있는 지역에서 분양하는 단지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GTX 수혜를 누릴 수 있는 지역에서 분양하는 지식산업센터는 수도권과 서울 주요 도심을 빠르게 연결해주기 때문에 합리적인 임대료를 찾아 수도권으로 눈을 돌리는 기업들에게 안성맞춤이란 평가다. 또한 편리한 교통환경으로 직원들의 출퇴근 부담을 확 낮춰 이를 통해 높은 업무효율성도 기대해 볼 수 있다. 

이러한 까닭에 GTX노선이 예정된 지역에서 선보인 지식산업센터는 분양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올해 2월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평촌동 일대에서 분양한 ‘인덕원역 더리브 디하우트’는 GTX-C노선이 들어서는 인덕원역 인근에 위치한다는 사실이 기업은 물론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며 분양한지 얼마되지 않아 조기 완판됐다. 

지난 2018년에 경기도 화성 동탄2신도시에서 분양했던 '금강펜테리움 IX타워' 역시 2023년 말 개통 예정인 GTX-A노선을 통해 서울까지 약 18분대로 도달 가능하다는 점이 부각되며 분양 한달만에 완판됐다.

업계 관계자는 “지식산업센터에 있어 편리한 교통환경은 기업은 물론 종사자 모두를 만족시켜주는 핵심요소”라며 “특히 GTX의 경우 서울 접근성을 혁신적으로 높여 주기 때문에 기업들의 입주수요가 늘어나는 한편, 가치 상승에 따른 향후 시세차익까지 노려볼 수 있어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일대에서 오는 6월 공급되는 ‘금정역 3차 SK V1 센터’가 GTX 호재를 품은 신규 지식산업센터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SK에코플랜트가 시공하는 지식산업센터 ‘금정역 3차 SK V1센터’는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일대에 연면적 56,054.74㎡, 지하 2층~지상 10층 규모로 조성된다. 

금정역 3차 SK V1센터는 지하철 1호선과 4호선 환승역인 금정역이 도보권에 위치한 더블 역세권이며, 향후 GTX-C노선(2026년 예정)이 금정역에 개통되면 트리플 역세권으로 거듭난다. GTX-C노선 금정역 개통되면 안양에서 서울 삼성까지 약 15분대로 도달할 수 있어 강남권 이동 편의성이 대폭 개선된다.

이 단지는 안양 첨단산업의 중심입지에 들어서 산업집적효과도 기대된다. LS산전, 안양IT단지, 안양국제유통단지 등 대기업 및 산업단지가 인접한 자리에 위치해 있고, 바이오클러스터로 성장 중인 과천지식정보타운도 멀지 않다. 단지 주변 비즈니스 인프라, 연구·주거시설 등이 지속적으로 개발되고 있는 만큼 향후 시너지 효과를 톡톡히 누릴 것으로 보인다.

이 뿐만 아니라 ‘금정역 3차 SK V1센터’는 풍부한 세제혜택도 장점이다. 분양가 대비 70~80%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지방세특례제한법에 의거해 취득세 50%와 재산세 37.5% 감면이 가능해 자금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어 기업 이전을 생각하는 CEO나 신규 창업을 고민하는 예비 창업자들의 많은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금정역 3차 SK V1센터’의 홍보관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일대에 마련된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