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22 세계청소년 창의융합 리더십 캠프' 8월 개최, 참가 청소년 모집

'2022 세계청소년 창의융합 리더십 캠프' 8월 개최, 참가 청소년 모집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2.06.09 10:5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좋은학교운동연합 상임대표 하정태 

(사)좋은학교운동연합(이사장 이돈희)이 개최하는 ‘2022 세계청소년 창의융합 리더십 캠프’가 8월 8일부터 5박 6일간 경상남도 창원 부곡 창녕 등지에서 개최된다.

‘세계청소년 창의융합 리더십 캠프’는 지난 10년간 유럽과 미주지역 및 중동아프리카와 아시아를 비롯하여 전 세계 500여 명의 한인 청소년이 선발되어 함께한 행사로, 한국인학생과 한인교포학생이 함께 참여하는 국내유일의 민간교육 프로그램으로 지금까지 국내외 학생 수 천여 명이 신청할 정도로 청소년과 학부모들의 많은 호응을 이끌었다.

올해의 ‘2022 제11회 세계청소년 창의융합 리더십 캠프’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는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됐는데, 대표적으로 청소년들이 스스로 생각하고 선택하고 행동할 수 있게 자기관리, 창의적 사고, 심미적 감성, 공동체, 의사소통, 정보관리 등 6가지 핵심역량을 키워주는 프로그램이 설계되었으며, 민주시민 역량을 강화하는 모의대통령선거와 다양한 역량을 통합적으로 기를 수 있는 뮤지컬 제작 참여, 디자인 씽킹을 통한 메이커 교육, 역사문화 탐방 등 글로벌 시대의 청소년이 갖춰야 필수 리더십 역량 함양 프로그램을 이수하도록 했다.

특히 청소년 스스로 주도할 수 있도록 한 창조적 봉사프로그램은 자신만의 창조적 봉사활동 이력을 만들어 자신의 재능과 품성을 높이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한 점도 눈에 띈다. 봉사 미션을 충실히 수행한 참여 청소년들은 365자원봉사 점수를 받을 수 있으며, 전체 캠프 과정을 이수한 청소년에게는 창의융합 인재 인증서를 수여한다.

부산좋은학교운동연합 하정태 상임대표는 “금번 캠프는 저소득층 등 사회적인 약자를 우선 배려해서 선발할 예정이며 선발된 학생들은 캠프 비용 120만원 전액을 지원받게 되므로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국내외 청소년들이 함께 숙박하며 다양한 의견을 교류하고 소통하며, 미래의 주역으로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이번 ‘세계청소년 창의융합 리더십캠프’는 선발대상은 만 13~18세의 국내외 청소년이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