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자연환경·조경시설 풍부하게 누리는 '동탄 디웨이브' 눈길

자연환경·조경시설 풍부하게 누리는 '동탄 디웨이브' 눈길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2.06.13 09: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탄 디웨이브 투시도

코로나19 여파가 주택뿐만 아니라 업무 영역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우수한 업무환경은 물론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는 쾌적한 오피스가 호평을 받고 있는 것이다.

실제 작년 통계청 통계개발원이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녹지 환경이 주는 생활 만족도가 58.7%로 가장 높았다. 업무환경뿐만 아니라 여가 시간에 누릴 수 있는 공원, 녹지, 휴게공간 등 삶의 질에 영향을 주는 요소들이 중요해진 것이다.

일례로 경기 성남고등지구에 분양된 ‘현대지식산업센터 성남 고등’은 인근 인릉산 조망이 가능하고, 상적천, 근린공원 등 풍부한 자연환경이 인접한 것을 내세워 완판(완전판매)에 성공했다. 이 건축물 옥상에는 437㎡ 규모의 녹지공간이 조성돼 입주 기업 직원들과 인근 주민이 힐링 공간이자 쉼터로 활용하고 있다. 이런 점을 인정받아, 작년 말 성남시에서 옥상녹화가 잘 된 건축물을 시상하는 제3회 하늘 정원상 대상에 선정되기도 했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자연환경이 인접한 업무시설은 점심시간이나 퇴근 이후 쾌적한 여가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입주 기업인들에게 관심이 높다” 며 “자연환경뿐만 아니라 건물 내 옥상정원이나 조경시설을 마련해 근무 중간에도 힐링이 가능하게 하는 등 입주 기업인들을 위한 다양한 설계가 선보여지고 있다”고 말했다.

경기 화성 동탄2신도시에도 풍부한 자연환경이 인접해 있고, 다양한 조경시설까지 마련한 오피스가 분양을 알렸다. ㈜디디티가 시행하는 ‘동탄 디웨이브’로 지하 1층~지상 11층 1개 동 총 359실 전용면적 29~95㎡의 다양한 면적으로 구성되며 업무와 휴식을 함께 누릴 수 있는 특화 설계가 적용 된다.

동탄 디웨이브는 차별화된 쾌적성을 갖췄다. 호수 조망이 가능한 옥상의 하늘바람정원을 비롯해 솔아래정원 등 조경시설을 조성해 근무 중간에 여유를 누릴 수 있는 힐링 공간도 마련된다. 또한 동탄의 원스톱 인프라는 물론 동탄호수공원, 문화디자인밸리, 대규모 쇼핑문화단지(예정), 복합문화공원(예정) 등을 도보로 갈 수 있어 쾌적한 자연환경과 다양한 문화시설도 누릴 수 있다.

또한 타사 대비 높은 전용률(50.23%)로 넓은 실사용 면적을 자랑하며, 실별 다락 및 발코니 등 서비스 면적이 많아 넓은 공급면적을 제공한다. 여유롭고 쾌적한 공간을 누릴 수 있도록 전 호실 복층 설계 및 3층 실별 테라스 설계(일부호실)를 구성했으며, 풀옵션 가전제품도 무상으로 제공한다. 편의시설도 특화했다. 수납을 위한 공용 창고와 회의실 등 비즈니스 편의를 위한 커뮤니티 시설도 도입된다.

일만 하는 오피스를 벗어나 비즈니스와 휴식을 즐기는 새로운 트렌드도 제시한다. 기존의 틀에 박힌 공간 디자인에서 벗어나 선호도 높은 스타일로 디자인되며 실별 화장실, 발코니, 샤워실 등 소규모 기업을 배려한 혁신 평면설계를 제공한다.

동탄 디웨이브 홍보관은 경기도 화성시 동탄대로 일원에 위치해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