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라디오스타’ 트로트 퀸 송가인, 입담도 역시 가인이어라 명불허전 토크 화수분

‘라디오스타’ 트로트 퀸 송가인, 입담도 역시 가인이어라 명불허전 토크 화수분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2.06.12 16:4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로트 퀸 송가인이 ‘라디오스타’에서 노래뿐만 아니라 빵빵 터뜨리는 입담을 뽐내며 클래스를 자랑했다. 이홍기는 지치지 않는 명불허전 토크 화수분 면모로 존재감을 발산했다. 김문정 음악감독, 서이숙, 송가인, 이홍기 ‘열혈사제’ 4인방의 미친 케미로 수요일 안방에 웃음을 선사한 ‘라디오스타’는 동시간대 2049 시청률 1위를 기록했다.

지난 8일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는 김문정 음악감독, 서이숙, 송가인, 이홍기가 출연한 ‘열혈사제’ 특집으로 꾸며졌다.

9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라디오스타’는 4.8%(이하 수도권 기준)를 기록했다. 광고 관계자들의 주요 지표이자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시청률은 2.0%로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최고의 1분은 ‘송가인이 자신의 매니저 식사를 항상 챙긴다고 밝히며 셀프 미담꾼으로 등극하는 장면’으로, 가구 시청률 5.7%까지 치솟았다.

김문정은 뮤지컬계 마라맛 독설가 다운 달콤살벌한 조련 멘트로 존재감을 드러냈다. 그는 뮤지컬 ‘마타하리’에서 함께 호흡 맞추고 있는 이홍기와의 소름 유발 첫 만남을 재연하고 자신이 없는 단톡방 여부를 돌직구로 물어보는 등 제자를 쥐락펴락하는 호랑이 선생님 면모를 발산했다. 그러면서 김문정은 “김연아 닮았다는 이야기를 살짝 들었다”라고 너스레를 떨며 반전 매력을 뽐냈다.

뮤지컬 경력 22년차에 접어든 김문정은 뮤지컬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대방출했다. 참여한 작품 수가 50여 편인 그는 “1년에 10번 오디션을 본다”라며 자신만의 오디션 노하우를 공개했다. 이어 뮤지컬 배우로 활동 중인 첫째 딸을 응원하지 않는다며 독한 말을 해왔다고 고백했다. 김문정은 “큰딸이 그동안 쌓인 설움을 터뜨린 적이 있다. 딸 가슴에 멍들게 했다. 이제는 지켜봐 주기로 했다”라고 미안한 마음을 전했다.

‘라디오스타’에 첫 출연한 서이숙은 시원시원한 입담으로 4MC를 사로잡았다. 그는 예능 ‘뜨거운 씽어즈’에서 김광규와 러브라인이 될 뻔했던 일화를 가감 없이 털어놨다. 이어 김문정의 위로 한 마디에 울컥했다며 “거기서 울면 제작진들이 너무 좋아할 거 같았다”라고 솔직하게 말해 폭소케 했다. 또 MC 김구라를 잡는 마라맛 멘트로 ‘김구라 저격수’로 존재감을 발산했다.

이날 서이숙은 국악대 애제자 송가인을 무한 칭찬하는 팔불출 토크로 웃음을 유발했다. 그는 “송가인의 실력이 매우 뛰어나서 ‘미스트롯’에 출연했을 당시 방송 분량이 제대로 나올까 제작진을 걱정했다”라고 밝혀 웃음을 안겼다. 또 송가인이 뮤지컬 장르에 관심을 보이자 “’서편제’는 판소리를 배운 송가인이 잘한다. 무조건 해야 한다”라고 흥분, 스튜디오를 초토화시켰다.

송가인은 자신이 모델인 지역 소주 매출 대폭 증가와 국내 스타 최초 억 단위 주얼리 협찬받은 에피소드 등을 전하며 ‘매출 상승 보증 수표’ 클래스를 자랑했다. 그는 지역 특산품부터 몸에 좋은 음식, 통나무에 새겨진 시계까지 어르신 팬들에게 받은 상상초월 선물 리스트를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송가인은 관광지가 된 진도 본가에 하루 2천 명씩 찾아온다며 “팬들이 현관문을 열고 집 안으로 들어올 때도 있다”라며 덧붙였다.

송가인은 후배 가수들에게 거침없이 베푸는 통 큰 선배 면모를 드러냈다. “잘해줬던 분들에게 더 잘해주고 싶다”라며 자신의 스태프들에게 집안 살림, 치과 치료, 천만 원 단위가 넘어가는 식비 지원 등을 아끼지 않는다고. 또 그는 2km 걸어서 등교하던 초등학교 시절을 공개했다. 쥐불놀이했던 에피소드를 털어놓자, 김문정이 크게 놀라 질문했다. 이를 본 서이숙은 “김문정이 설명해줘야 하는데, 반대가 됐다”라고 한마디 해 웃음을 유발했다.

1년 만에 ‘라스’에 재출격한 이홍기는 명불허전 입담과 예능감을 자랑했다. 지난 1월 결혼한 박신혜, 최태준 부부의 결혼식 축가를 맡았던 그는 시상식급 라인업에 매우 긴장했다고 고백하며 “다음 순서인 도경수가 벌벌 떨었다. 덕분에 긴장이 풀렸다”라고 이야기했다. 이어 현실과 드라마 세계관이 충돌했던 결혼식 비하인드부터 절친 마동석과의 비화까지 에피소드 화수분으로 활약했다.

이홍기는 자신이 팬 역조공과 포차 팬미팅 최초라고 밝혔다. 그는 “팬들에게 솔직하게 이야기를 다 한다. 팬 사인회에서 연애 상담도 들어준다”라고 스스럼없는 관계를 자랑했다. 그러면서 고질병인 종기를 중국, 홍콩 팬들에게 오픈해 “엉덩이 괜찮냐고 걱정해주더라”라고 덧붙여 웃음을 자아냈다. 또 이홍기는 어머니가 이찬원 팬이 됐다고 전하며 “어머니를 위해 처음으로 연예인에게 사인을 받았다”라고 이야기했다.

끝으로 이홍기와 송가인은 ‘사미인곡’ 스페셜 듀엣 무대를 선보였다. 각각 여성 키와 록에 도전한 두 사람은 속이 뻥 뚫리는 가창력과 록 스피릿으로 스튜디오를 장악했다. 김문정은 “송가인에게 로커의 목소리가 있다. 이홍기는 판소리에 도전해도 괜찮을 것 같다”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방송 말미에는 김이나, 이지혜, 김민규, 양세형이 출동하는 ‘부럽지가 않어~’ 특집이 예고됐다. ‘부럽지가 않어~’ 특집은 오는 15일에 방송된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제공 : MBC ‘라디오스타’ 방송화면 캡처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