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ICT이노베이션스퀘어교육 잇는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

"ICT이노베이션스퀘어교육 잇는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2.06.13 11:3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학장 김용목)는 지난 2020년 하반기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사업을 본격 시행한 이래,  축적된 온라인 교육 노하우를 기반으로 지속된 코로나19 속에서도 성장해왔다. 현재 인공지능 및 블록체인의 세계적 트렌드를 살펴봄과 동시에, 이를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사업 프로젝트는 계속 진행 중이다.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의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사업은 ICT인재가 현저히 부족한 상황 속에서 꾸준한 행보를 보였다. 지난 2020년 정원 300명 모집에, 최종 373명이 수료하며 달성률 124%를 기록했고, 작년 한해에는 이보다 늘어난 정원 437명 모집에, 최종 481명이 교육을 수료하며 110%의 달성률을 기록했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는 인터넷 기술과 같은 첨단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하며 급격하게 발전하고 있는 교육기관으로써
, 탄탄한 실시간 온라인 교육 시스템을 구축하며 새로운 환경을 대비했다. 언제든 온오프라인 전환이 가능하도록 준비하는 한편, 사회적 거리두기가 시행되던 지난 몇 해간 비대면 협업을 위한 소프트웨어 지원 등의 채비를 단단히 갖춰 온라인 교육을 무난히 이끌어 왔다.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가 현재 진행 및 모집 중인 분야는 AI, BC분야다. 현재, AI 고급 과정으로 AI를 활용한 제조 공정 3차원 시뮬레이션(반도체 자동화, 자동차부품 자동화, 생산 자동화)과정이 진행되었으며 이달 말, 컴퓨터 비전 기술 활용한 영상인지 인공지능 개발과정, 사례기반의 빅데이터/AI분석 데이터과학자 양성 교육 진행을 앞두고 있다. 또한, 하반기 지능형 운영시스템 구축을 위한 자연어 처리 인공지능 개발과정, 오픈 소스를 활용한 인공지능 학습 모델 프로젝트 개발 과정, 인공 지능 기반의 스마트팩토리 프로젝트 실무과정, 스마트 팩토리 데이터를 활용한 AI분석 교육을 앞두고 있다. 더불어, BC중급 과정인 블록체인을 활용한 전자문서 유통 응용 과정이 진행 중이다.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 산학협력단 최의선 처장은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는 AI 융합연구와 인재양성을 위한 양질의 조건을 갖춘 상황에서 인재양성에 더욱 집중할 예정이다. ICT교육이라는 큰 밑그림 속에서, 교육기관 아산폴리텍만이 창출해나갈 또다른 청사진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