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슈퍼스타 태극당 공개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슈퍼스타 태극당 공개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2.06.14 16:0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디다스 오리지널스가 전 세계 11개 주요 도시의 푸드 컬처를 대표하는 로컬 음식점들과 함께 아딜리셔스(ADILICIOUS) 스니커즈 시리즈를 선보인다.

한국에서는 서울에서 가장 오래된 베이커리인 태극당과 스트리트 패션의 아이콘 아디다스 슈퍼스타를 콜라보레이션한 ‘슈퍼스타 태극당’을 오는 23일 정식 런칭할 예정이다. 

아딜리셔스는 국경과 언어를 초월해 전 세계를 관통하며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푸드 컬처의 특징을 스니커즈에 반영한 독특하고 실험적인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이다. 전 세계의 트렌드를 주도하는 11개 도시에서 각자 고유의 스토리를 갖고 있으면서도 음식, 손님, 직원들이 모두 어우러지며 하나의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는 음식점들을 선정하여, 이를 통해 사람과 음식에 얽힌 이야기, 그리고 그 도시의 고유 문화를 진정성 있게 전달한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탄생한 ‘슈퍼스타 태극당’은 슈퍼스타와 태극당을 관통하는 키워드인 ‘STAY FRESH’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한다. 이는 70년이 넘은 역사를 가진 태극당이 그들의 전통을 고수하면서도 리뉴얼을 통해 젊은 세대의 핫 플레이스로 사랑받고 있다는 점과 50여년의 히스토리를 가진 아디다스 슈퍼스타가 다양한 디자인과 형태로 변주하면서 아이덴티티와 그 상징적인 디자인만은 굳건히 지키며 여전히 젊은이들의 스타일 아이콘으로 자리하고 있다는 공통점에서 착안했다.

특히 전통을 유지하면서도 늘 신선함을 지켜 나갈 수 있는 비결은 바로 ‘지켜야 할 것’과 ‘바꿀 것’을 확실히 아는 것에서부터 시작한다는 점에 주목하여, 이번 캠페인에서는 태극당의 직원들, 그리고 태극당을 찾는 고객과 친구들의 메시지를 담았다. 태극당의 리뉴얼을 이끈 주역인 신경철 전무를 비롯해 1968년에 입사해 현재까지 손수 전병을 구워내는 김영일 장인, 오늘의 태극당을 이끌어가는 젊은 세대의 직원들이 등이 각자의 자리에서 프레시함을 지키기 위해 ‘지켜야 할 것’과 ‘버려야 할 것’에 대해 이야기한다. 또한 ‘슈퍼스타 태극당’ 제품 디자인에 참여한 아티스트이자 태극당의 오랜 고객인 기린(KIRIN)과 태극당에 활력을 더하는 MZ세대 단골 등이 태극당에 대한 그들의 애정을 표현했다. 

‘슈퍼스타 태극당’은 아이코닉한 슈퍼스타 디자인에 두 브랜드를 상징하는 다양한 요소를 신선하게 담아내 흥미로움을 더했다. 슈퍼스타의 가장 상징적인 디자인 요소인 3-Stripes는 종이로 가려져 있고 이 종이는 잡아당겨 뜯을 수 있도록 되어 있다. 갓나온 빵이 종이 포장지에 싸여 있는 모습을 연상시키는 이 디자인은 개인이 뜯는 방식과 형태에 따라 제각기 다른 디자인의 슈퍼스타가 완성된다는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설포 부분에는 태극당을 지금까지 있게 한 ‘장인정신’이 한글로 각인되어 있고, 힐 탭에도 태극당의 모토인 ‘과자 중의 과자’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다. 그 외에도 태극당을 상징하는 무궁화 로고 디테일의 슈 레이스와 슈퍼스타 모양의 키 링으로 포인트를 더했다.

또한 아웃솔에는 아티스트로서 참여한 기린(KIRIN)의 아트웍이 프린트 되어 있다. 태극당 건물과 서울을 상징하는 N서울타워를 배경으로 오랜 시간 빵을 구워 온 베이커리 장인, 케이크 위에 올라가는 장미꽃 등 다양한 요소들을 컬러풀하게 배치하여 좌우 신발의 밑바닥을 각기 다른 아트웍이 장식하고 있다.

한편, 태극당 본점에서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해 6월 30일까지 팝업 전시 공간 및 고객 참여 이벤트를 운영한다. 늘 신선함을 유지하는 두 브랜드의 어제와 오늘을 담은 아딜리셔스 존을 비롯하여 시선을 한눈에 사로잡는 자이언트 슈퍼스타 미디어 아트를 경험할 수 있다. 아디다스 앱을 다운로드 받고 현장에서 인증한 고객에게는 특별한 디자인의 한정 수량 쿠키를 선착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전 세계 최초 발매하는 6월 16일부터 20일까지의 사전 런칭 기간 동안은 태극당 본점에 방문한 고객에 한해서만 접근 가능한 아디다스 앱의 구매 페이지를 통해 ‘슈퍼스타 태극당’을 가장 먼저 구매할 수 있다. 또한, 6월 18~19일 양일간 ‘슈퍼스타 태극당 런칭 기념 파티’가 진행되는데 1일차에는 진무(JINMOO), 후쿠오(HOOKUO), DJ 소울스케이프(SOULSCAPE), DJ 재용(JEYON), 2일차에는 어글리 덕(UGLY DUCK), 유누(YUNU), 기린(KIRIN), 팔로알토(PALOALTO)와 같이 인지도 높은 DJ들이 대거 참여하여 편안한 분위기로 누구나 가볍게 즐길 수 있는 행사가 될 예정이다.  

‘슈퍼스타 태극당’의 정식 런칭은 6월 23일로, 아디다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아디다스 주요 매장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아디다스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